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참여 포스팅

티에라 프로젝트의 라바짜(Lavazza), 페이스북 캠페인 ‘블루를 찾아라’ 이벤트

by 서민당총재 2014. 8. 4.
반응형

티에라 프로젝트의 라바짜(Lavazza), 페이스북 캠페인 ‘블루를 찾아라’ 이벤트


이탈리아 커피브랜드 라바짜에서 페이스북 캠페인으로 '블루를 찾아라'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익숙하지만 한국에서는 체인점 보다는 가맹점 위주의 원두를 공급하는 형태로 발전해 한국 원두시장의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조금 아쉽운 순위기는 하지만 라바짜는 이탈리아 커피의 NO.1 브랜드로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고 한잔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라바짜 '블루를 찾아라' 이벤트 :: https://www.facebook.com/LavazzaKorea


라바짜(Lavazza)?

이탈리아의 원두 브렌드로 국내에서 유명한 일리(illy)와 비교했을 때 이탈리아 본토에서는 단연 선두에 있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커피에 있어서 다른 원두를 배합하여 블랜딩이라는 개념을 처음 시도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런 커피의 블랜딩이라는 개념은 루이지 라바짜의 손에서 나오기 시작했는데, 왕실 와인저장소에 일한 경험이있는 루이지 라바짜가 까다로운 왕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에스프레소의 탄생과 함께 라바짜는 자체 패키징 방식을 통해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해 이탈리아의 국민커피 브랜드의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라바짜 Italy's favorite coffee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걸고 그에 걸맞게 이탈리아 커피 시장의 48%를 점령하여 이탈리아 시장을 주도하고있으며, 이탈리아 가정 내에서의 보급률은 71%로 1,560만의 이탈리안 가정에서 라바짜를 즐기고 있는 이탈리안 커피와 라이프 스타일을 대표하는 정통 이탈리안 커피 브랜드입니다.


이런 라바짜는 세계 90개 국가에서 대규모의 유통을 통해 전 세계 최고급 레스토랑과 카페 그리고 정통 이탈리안 커피의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한때 맥도날드 McCafe에 커피를 납품하여 스타벅스의 위치까지 끌어올렸지만 요즘 맥도날드는 자체적으로 중국에서 생산하는 바람에 아쉽기도 합니다.


이렇듯 'Italy's favorite coffee' 이것이 바로 라바짜 입니다.



■ 라바짜 '블루를 찾아라' 이벤트

라바짜에서 페이스북 '블루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에선 이탈리안 커피라는 압도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체인점으로는 그리 큰 인지도가 없는 것이 사실이죠. 커피 매니아들에게는 인기가 높을지라도 대중에게 파고들지 못했기에 이번에 멋진 이벤트를 자신들의 이탈리안 커피 맛의 대중화를 노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라바짜 페이스북 이벤트, 블루를 찾아라 이벤트 참여방법 및 혜택

Summer Photo Mission: 블루를 찾아라!
- https://www.facebook.com/LavazzaKorea


일상 속 '블루'가 담긴 사진을 찍어 Lavazza Korea Official Fanpage 에 #LAVAZZA #BLUE 또는 #라바짜 #블루 를 포함하여 공유해주시면 추첨을 통해 라바짜만의 특별한 선물을 드립니다!


* 당첨자 발표일자 : 14년 9월 1일
#1 Italian Experience in Seoul(1명)
#2 Lavazza Con Te Partirò 한정판 아트북(3명)
#3 Lavazza 리유저블 컵(30명)

* '친구초대'와 '공유하기'는 기본! 창의적이거나 라바짜와 관련된 사진을 공유하는 당신의 센스를 보여주시면 당첨확률이 훨씬 높아집니다



▶ 라바짜 당첨자가 느낄 이탈리아 랄바짜

#1등 당첨자는 1분에게 주어지는 Italian Experience in Seoul은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숙박권과 함께 한남동 소재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이탈리안 식사를 제공합니다.

호텔에서 하룻 밤을 보내신 후 라바짜 커피와함께 제공되는 이탈리안 쉐프가 직접 만들어주는 최고급 요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이탈리아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2등 당첨자 3분이 받으실  라바짜 캘린더 20주년 기념 한정판 아트북은 사실 라바짜를 좋아하시는 팬이라면 1등 상품보다 더 가치있는 상품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1991년 부터 라바짜에서 진행한 캘린더 프로젝트로 세계 탑 모델들과 함께 진행해온 그 역사가 담긴 20주년 한정판 아트북 ‘콘떼빠르띠로’ (Con Te Partirò)를 손에 넣으실 수 있습니다. 라바짜 매니아들에게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 입니다.


#3등 30분에게는 환경을 위한 라바짜 컵으로 스타일리쉬 한 디자인으로 저같이 머그컵이나 텀블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아주 이색적인 상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라바짜 사람과 환경, 티에라 프로젝트(¡Tierra! project)

라바짜는 인간과 환경, 문화적 자원에 대해 책임을 지며 사회적 책임(CSR)의 일환으로 삶의 환경을 개선하는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실행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티에라 프로젝트 입니다.


2002년 부터 라바짜에서는 지속 가능한 개발 프로젝트인 티에라(¡Tierra!)를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커피 재배자들이 커피 재배를 친환경적으로 하고 생산수익을 높일 뿐 아니라 지역을 더 살기좋도록 지역 사회의 생활 조건 개선을 지향하도록 하는 사업입니다. 라바짜 티에라는 지역과 협력하여 제품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전문 지식과 기술적인 도구를 제공해 소규모 생산자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실질적인 가치에 맞게 커피를 판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티에라 프로젝트 처음 페루, 온두라스, 콜롬비아를 시작해 브라질, 인도, 탄자니아로 넘어가 지역사회의 발전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는 공정무역의 한 카테고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바짜에서는 2001년부터 세이브 더 칠드런(Save the Children)에도 지원을 하기 시작해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앞으로 한국에서도 멋진 기업의 모습으로 각이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