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유플판 와치독스(Watch Dogs) 한글패치

by 서민당총재 2014. 7. 21.
반응형

유플판 와치독스(Watch Dogs) 한글패치


얼마 전 설치한 와치독스(Wactch Dogs)가 영문이었습니다.

아쉽게도 한글판이 있음에도 정식으로 사용할 수 없는 안타까운일이 있었는데, 알고보니 간단한 수정으로 한글판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한글패치를 설치해야 되는 것 같았지만 유플판 와치독스에서는 그런 수고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파일의 한 부분을 수정해주면 간단히 한글로 와치독스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댓글로 알려주신 '한'님 감사합니다. ^ ^

그래도 어렵더군요....



유플레이 와치독스 한글패치는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어이가 없을 정도라고 할까요?
이 패치를 하면서 느낀점은 "왜?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가?" 입니다. 패치방법을 보시면 특별한 도구나 기술이 필요없이 그저 0과 1로 한글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한글이 정식으로 포함되어 있는 상태에서 막아놓은 것으로 활성, 비활성이 끝입니다. 즉 우리는 무엇때문인지 모르겠지만 한글화 된 게임을 제한당한체 구매해서 플레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 유플판 와치독스(Watch Dogs) 한글패치


와치독스의 한글패치를 하기 위해서는 유플레이로 설치된 와치독스의 설치 폴더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설치경로는 아래와 유사 할 겁니다.

아래의 경로로 찾아 'skuconfig.dat' 파일을 열어줍니다.



열어진 파일을 보면 와치독스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볼 수 있는데, 검색 기능을 이용해 'korea'를 검색해보면 여기에 한국이 있습니다. 

그리고 텍스트가 '0'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1'로 변경하고 저장을 하고 게임을 실행하면 안나오던 한국어 자막을 게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걸봐서는 예상하기로 text는 자막, audio는 음성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한글패치 된 유플판 와치독스(Watch Dogs) 실행화면


다른 어떤 프로그램도 사용하지 않고 소스만 약간 변경한 후 실행된 화면을 직접 찍었습니다.

이질감을 찾을 수 없고, 말 그대로 정식으로 제공하는 한글판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dat 파일이 영상파일로 나오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팁

[ 서민당 ::영상으로 분류되는 DAT파일 연결 해제하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