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최진실이 죽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by 서민당총재 2008. 10. 2.
반응형
아침에 일어나 그냥 올블로그를 들어갔다. 거기서 최진실이 메인에 있기에 그저 전에 루머 퍼트린 사람을 잡아 족치고 있어서 그런갑다 라고 생각을 했는데 어이없이도 사망기사였다.

몇년 전 부터 연예인들이 죽어나가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최진실 마저 자살을 한것으로 보인다. 무엇때문인지 이해를 할 수는 없지만 연예인이란 직업이 정말 개같은것 같기는 한가보다. 그리고 악플.
개인적으로 악플이란 것을 그닥 받아본적도 없고 써본적도 없는 입장에서 그것에 대한 심각성은 나는 알 길이 없다. 허나 이렇게 사람이 죽을 정도까지의 파괴력이 있을 줄이야.

매번 뉴스나 신문에서 연예인이 자살을 했을 시에도 악플때문이다. 라고 할때에도 그냥 넘어갔는데 악플이 제법 큰 작용을 하는가 보다.
하지만 그까짓 인터넷 글한마디가 이렇게 그 자신에게 상처가 된다는 것도 어처구니가 없고 안타깝기도 하다. 사실장 인터넷은 제 2의 세계로서 나아가고 있지만 우리나라의 웹문화는 개그르지나 마찬가지이니 말이다.

TV에서 나오던 최진실은 언제나 강해보였는데... 뭐 사실 악플때문에 죽었다고는 아직까지 생각되지 않지만 그래도 이제는 악플이 큰 작용을 한다고 생각한다.
난 언제나 오픈 아이디를 지지하고 있었는데 우리나라는 하면 안됄꺼 같은 생각도 들기는 한다. 아님 완전 실명제로 가던지... 참 남아있는 자식은 어쩌라고 그냥 저렇게 간건지.

죽은 사람에게 뭐라고 할 수도 없는 일이고, 그저 웹이 조금만 더 깨끗해 졌으면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