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알뜰폰, CJ알뜰폰 헬로우모바일에서 갤럭시노트3 변경해볼까?

by 서민당총재 2014. 3. 20.
반응형

알뜰폰, CJ알뜰폰 헬로우모바일에서 갤럭시노트3 변경해볼까?


전 현재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MVNO가 등장할 때를 기다린 사람이며, 완납 구매가 원칙인 구글의 넥서스4 사용자이기에 이 알뜰폰은 약정이 없는 요금제도 있으며, 저렴한 가격이기에 저와 안성맞춤이라 시작과 동시에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알뜰폰을 사용한 이유 : 넥서스4 + 해외 구매대행 + 알뜰폰 = 요금 < 3사 통신사 별 요금


▲이번에 사용해 보려는 알뜰폰 통신사 CJ 헬로우 모바일


CJ알뜰폰 헬로우모바일 : http://www.cjhello.com/


그런 제가 헬로우 모바일 알뜰폰으로 변경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한데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던 알뜰폰 통신사인 에버그린모바일의 홈페이지 보안 문제로 인해서 특정조건으로 발생되는 오류로 변경을 고려중 입니다.

국내에 제공되는 알뜰폰 통신사를 거의 다 둘러보고 CJ와 에버그린 두 개 중에서 골랐는데... 꽝이었네요 ^ ^;;;;;



■ 알뜰폰을 이용하는 이유?
가장 큰 이유는 저렴한 가격대입니다.
통신사의 경우 다양한 방식으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 가격은 사실 높은 금액인 경우가 많지만 사람들은 그다지 신경쓰지 않더군요. 전 사용하는 용량이나 통화량에 비해 허무하게 날아가는 부분이 싫어서 알뜰폰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CJ알뜰폰으로는 갤럭시노트3가 사용가능하다는 소식에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요즘들어서 계속 갤럭시노트3의 뽐뿌가 오는 바람에 죽을 것 같거든요 ^ ^;;;



■ CJ알뜰폰으로 5000원 할인되는 LTE 통신비

제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봤을 때 사용하는 데이터 량은 2Gb를 조금 넘는 수준이었습니다.
그래서 3G로 알뜰폰을 사용할 때 요금은 마음껏 사용해도 3만원을 넘은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변경을 하게 된다면 갤럭시노트3로 변경할 예정이기에 LTE 요금제로 확인해보니 대략 2.5기가용으로 제공되는 요금제는 52요금제입니다.


허나 LTE 요금은 알뜰폰이나 KT나 CJ알뜰폰에서는 5000원 청구할인이 들어갑니다.

52요금제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최초 가입일로부터 2년간(24개월) 지원이 들어갑니다.


CJ알뜰폰 요금제 페이지 바로가기


▲청구 할일은 통해 5000원 할인을 2년가 진행하며 총 12만원을 아낄 수 있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월 5000원이면 뭔 큰 차이가 나겠느냐?!”라는 마인드로 살았는데, 카드 명세서를 살펴보니, 이렇게 통신비, 커피, 음료, 간단하게 조금씩 사용하는 돈들이 한 달 모아 계산했더니 좌절할 정도로 높은 금액이었습니다. 그래서 하나씩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내 월급은 안 오르는데, 소비패턴은 계속 증가하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요금제와 부가서비스의 등장
제가 처음 알뜰폰을 사용할 당시에는 다양한 요금제와 LTE, 부가스비스 등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알뜰폰을 제공하는 업체 측에서도 다양한 요금제와 부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CJ알뜰폰의 경우 기본료 0원짜리 서비스가 등장했고, Tving, 유심반값, 특정 요금제에서는 엠넷스트리밍 서비스가 무료로 지원되고 있습니다.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월 결제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만 보고 사용하셔도 될 정도의 서비스입니다.


CJ알뜰폰 부가서비스 페이지 바로가기



■ 알뜰폰을 추천하는 이유?!

이제는 알뜰폰 사용자들도 많이 늘었습니다.
처음 알뜰폰을 사용할 당시만해도 주변에 많은 분들이 우려를 했지만 잘 사용하고 있으니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특히 전화를 이용한 업무가 적거나 나이가 많은 분들의 경우 알뜰폰의 저렴한 가격에 조금 부러워하는 많았습니다.


▲오래전 서민당에 작성된 알뜰폰 포스팅들


혹시나 효도폰을 구매하실 생각이시라면 알뜰폰이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3G를 이용한 제로 요금제나 작은 데이터 용량 등 다양한 부분에서 통신사 대비 저렴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저도 조만간 갤럭시노트3로 갈아타야하는데, 역시나 알뜰폰으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오랜기간 사용했지만 불편함이 없고, 굳이 비싸게 사용할 이유가 없기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 ^


< 본 포스팅은 CJ 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