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참여 포스팅

티빙(Tving), 실시간 기능으로 살펴본 김형준의 사랑은 노래를 타고(vs BTV)

by 서민당총재 2014. 3. 18.
반응형

티빙(Tving), 실시간 기능으로 살펴본 김형준의 사랑은 노래를 타고(vs BTV)


요즘 TV프로그램 많이 찾아보게 되더군요.
얼마 전 LED TV를 두 대나 구입했음에도 전 TV 자체를 시청하기 보다는 웹사이트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TV 프로그램들을 시청합니다. 본능적으로 컴퓨터나 모니터를 벗어나지를 못하나 봅니다. ^ ^ 


▲티빙 실시간 영상을 확인해본 사랑은 노래를 타고


티빙, 추천 할만한 실시간TV

실시간으로 TV를 시청할 경우 영상들의 화질에 대부분 좋지 않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죠. 요즘 같은 고화질 시대에 고성능의 모니터나 태블릿,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저화질의 영상을 돌린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그래서 주변의 추천과 다양한 포스팅을 확인해본 결과 Tving을 봤습니다.

요즘 KBS에서 방영중인 김형준, 다숨, 황선희씨가 열연하는 사랑은 노래를 타고가 흘러나오더군요.


▲소셜 로그인을 이용해 간편하게 로그인이 됩니다.


티빙은 사용자체가 그다지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회원가입도 통합 형태라 상태라 CJ ONE 아이디를 이용해 로그인 할 수 있고, 아니면 쇼셜 로그인을 통해서 페이스북, 트위터 아이디를 통해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티빙, 화질로 승부하다

그 무엇보다  티빙을 추천하는 이유는 화질입니다.

개인적으로 720 이상의 화질은 선호하는데,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온에어 기능의 사이트들에서는 티빙만큼의 화질을 느낄 수 없습니다.



웬만한 디지털 TV의 영상을 모니터에서 실시간으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은 점은 정말 매력적인 느낌입니다. 개인취향의 드라마를 보기 위해서 거실의 TV를 가지고 싸울 필요가 없을 정도의 느낌인데, TV와 달리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고 컴퓨터 특유의 멀티테스킹을로 드라마를 보면서 딴짓도 서슴없이 할 수 있습니다.


▲김형준 같은 남자 배우보나는 역시 다솜 같이 이쁜 여배우가 눈에 띕니다. ^ ^


티빙, 2900원의 저렴한 월정액

물론 실시간을 무제한으로 시청하기 위해서는 티빙 이용권을 구매해야합니다.

하지만 국내 대표 디지털TV방송인 SK BTV와 비교해 본다면 아주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tv의 경우는 하루에 100원을 지불하면 한달 동안 볼 수 있고, CJ E&M VOD의 경우에는 2배의 차이가나며, 마이캐치온은 Btv의 경우 7800원이지만 티빙의 경우에는 다른 서비스를 사용한 금액에서 2000원을 추가하는 형식이지만 어떤 서비스를 사용하고 추가하더라도 Btv의 캐치온 단일 서비스의 금액보다 저렴합니다.



4900원 이상 결제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엠넷에서 제공하는 노래 280만곡의 무제한 이용권을 제공 합니다.
이 이용권은 PC에서는 물론이거니와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티빙을 이용해서 결제하시는게 훤씬 이득입니다.


+엠넷 한달 이용권 5500원 입니다.

+BTV의 경우 멜론 3000원 결제 입니다.


■ 티빙, 실시간TV에 소셜까지 장착하다.


티빙의 실시간TV 기능에는 페이스북으로 내보내기 기능이 있습니다. 미투데이도 있지만 이 서비스는 네이버에서 조만간 종료 예정이니 넘어가기로 하고, 즉 티빙을 통해서 실시간 TV를 보다가 재미난 장면이 있으면 페이스북에 바로 글을 적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재미난 점은 영상 우측 상단에 시청률이 표시됩니다.
제가 본 사랑은 노래를 타고의 경우 실제 올라가는 시청률을 볼 수 있는데, 매번 어디서 몇 퍼센트라는 이야기만 들었지 이렇게 실제 변화되는 시청률을 보게 될 줄 몰랐습니다.
만약 김형준씨나 다솜, 황선희씨의 팬분들이라면 실시간 감상하면서 시청률에 변화를 보면 재미날 것 같습니다.



티빙(Tving), 실시간 기능으로 살펴본 김형준의 사랑은 노래를 타고

전 사실 드라마를 잘 보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이러한 특이한 기능의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며 재미있게 사용해보고는 합니다. 그리고 요즘들어서는 문화 컨텐츠가 어떻게 제공된는지 궁금하기대해서 실시가 사이트들을 몇개 돌아봤는데 티빙은 아주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인, 크롬, 파이어폭스, 익스 모두 잘 돌아가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역시 스마트폰, 태블릿 두 개의 종류로 나왔으며, 대중적이지 않은 제 넥서스4나 넥서스7에 제대로 잘 돌아가는 것 역시 확인했습니다. 정말 잘 만들어진 기능을 보여주는 티빙이었습니다.


만약 TV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렴하고 다양한 기능을 포함한 티빙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필히 결제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멜론에서 결제하는 것 보다 티빙에서 결제하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