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만화 영화 이야기

영화로 본 미국영웅 베스트

by 서민당총재 2008. 9. 17.
반응형
컴퓨터 그래픽이 발전함에 따라 늘어나는 미국영웅 영화는 정말 좋다.
어렸을때 부터 사고는 싶지만 비싸서 못사던 미국만화를 영화로 압축해서 본다는게 재미도 있고 재미도 없다.(?)

여튼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서 존나게 나오기 시작한 미국영웅 들은 이제 제법 많은 수가 나왔는데 내가 본 베스트를 대충 정리해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배트맨 시리즈 (중에서 다크나이트)
제목을 The Joker로 했으면 할 정도로 조커의 포스가 남다른 작품이었다.
시리즈 중에서 최강의 포스를 자랑하는 이번 조커는 팀버튼의 1편을 능가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영화에서 였나? 만화에서 였나? 여튼 조커가 배트맨을 보고 "니가 날 만들었어!" 라고 하자 배트맨이 "아니 니가 날 만들었어!" 엄청난 포스로 느끼던 장면에서 이번 조커는 "난 널죽이지 않아." 라는 다시한번 멋들어진 명대사를 날려버리신다. 아~ ㅠ.ㅠ 멋져.
DC에서 가장 좋아하는 영웅인 배트맨과 최고의 악당인 조커가 완벽을 이룬 작품이었다.
그리고 고담도 낮이 있다는걸 알았다. -ㅁ-b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스파이더맨 시리즈 (중에서 2편)
우리의 허접영웅인 스파이더맨 그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은 2편이다.
1편은 그린고블린이 맘에 들지 않았고, 3편은 엄청난 기대를 했던 베넘이 뭐 너무 개발살 나버리는 상황에 얼마 등장도 안하고 배우도 마음에 안드는 그런 작품이었지만 2편은 옥토퍼스의 포스가 남달랐다. 그리고 전투신도 마음에 들었고 말이지.
뭐. DC에 배트맨이라면 MARVER은 스파이더맨이다. 돈지랄이 배트맨이라면 생활고에 시달리는 스파이더맨이라는 것정도?? 여튼 스파이더맨은 일단 만화캐릭터와  배우의 싱크가 100%라는 점이 너무나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X-MEN 시리즈
이건 뭐하나 딱히 좋은것은 없고 재미나게는 봤지만 아쉬운도 많은 그런작품이라고 할까?
원작에는 수많은 개때의 뮤턴트들이 나오는데 아쉽게도 영화는 3편이라 그들이 다 나오지 못해서 안타깞다. 개인적으로는 갬빗을 가장 좋아하는데 아쉽게도 LOST의 소이어가 "난 안해!" 라고 하는 바람에 나오지도 않고, 매그니토고 사실 좀 한심하게 나오고, 울브린은 괜찮은편이지만 리더인 사이크롭스가 개삐꾸고 진이 그렇게 강한지도 모르겠고 차라리 우주 한번갔다가 피닉스나 씌우지 그냥 뭐 그저 그렇게 나오는 것 같다.
그래도 그냥저냥 재미나가 볼만했다는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아이언
호오~ 괜찮았어! 괜찮았어!
배우도 딱이고 슈트도 총3개나 나와서 마음에 들었지만, 원작에서 안면을 까던가???
모르겠지만 아이언맨이 조잘조잘 거려서 피터파커가 안면까다가 봉변당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영화에서 마지막 장면은 지가 안면을 까서 초큼 신기했다.
뭐 영화 내용은 역시 히어로물 답게 별 내용은 없지만 슈트가 광고 이미지와 달리 제법 괜찮았다. 전에 봤을때는 이질감이 심할 줄 알았는데.
이제 마블에서 영화사도 하나 차렸겠다 우르를 쏟아져 나오기만 기다릴 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판타스틱 4 시리즈 (중에서 1편)
이것도 괜찮게 보기는 봤는데 휴먼토치 정도가 멋있고 나머지는 알바양이 이쁘다 정도?
차라리 1편의 닥터둠의 포스가 좋아서 괜찮은데 2편의 실버서퍼는 음... 배우는 멋진데 영화가 별로라서 그래도 그래픽은 좋았다 그래픽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헬보이
그닥 그대하지 않고 봤는데 볼만한 영화였다. 그 이유인 즉 데어데블을 본 이후로 왠만한 슈퍼히어로 영화는 다 재미있다.
또 배우의 씽크로가 100% 피터파커 이후로 이렇게 씽크가 맞는 배우도 없다 그리고 2편에서는 느낌이 점점 맨인블랙 같은 느낌이었다.
우리고 모르는 곳에 또다른 존재들이 함께 살아간다?? 뭐 이러정도.
여튼 기대하지 않아서 더욱 재미있었다는 점이 크게 작용한 것 같다.

+나머지....
슈퍼맨 : 나는 슈퍼맨 안좋아 한다 예전의 로이스&클락이 더 좋았다. 스몰빌은 봐야지.
헐크 : 안봐서 모르겠다.
스폰 : 망토가 멋있다. 내용은 개뿔 이 멋진 캐릭터로 이런 태러를 감행하다니...
데어데블 : 최악!
원티드 : 안봐서 모르겠다.
브이포벤데타 : 안봤지만 내가 알기로는 별능력 없는걸로 알고있는데 영화는...
퍼니셔 : 안봤다. 캐릭터만 살려도 대박영화일듯한데..
고스트 라이더 : 이것도 안봤다. 니콜라스케이지가 그닥 안끌려서..
캡틴 아메리카 : 아주 오래된 영화로 알고있지만 조만간 신작으로 나올것이니 보류~


뭐 이정도이다.
얼른 돈벌어서 이것들 다 사놔야 하는데.. 그래도 데어데블은 안살꺼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