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당 추천만화] 원펀맨(ONE-PUNCH-MAN, ワンパンマン)
요즘 다시금 만화를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한 때 침체기라고 생각하고 있던 일본 만화시장 때문인지 아니면 개인적인 흥미가 사라져서인지 잘 모르겠지만 원나블로 불리는 인기 만화를 제외하고는 거의 보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어느 순간부터 진격의 거인, 킹덤 등의 작품을 보게 되면서 이제는 제법 예전과 같은 만화광(?)의 모습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까탈스러운 녀석인 제가 요즘 가장 기다리는 만화는 다름 아닌 원펀맨입니다.
현재 리메이크로 격주 연재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37화까지 연재된 작품으로 실재 원작자는 ONE라는 작가분며 글, 그림을 모두 소화해내는 분입니다.
일본 웹툰에서 자유연재로 시작된 이 작품은 인기에 힘입어 일본 ‘이웃집 영점프’ 라는 곳에서 작화를 다시해서 격주 목요일 연재하고 있습니다.
재 작화를 하시는 분은 쩔어주는 작화로 유명하신 무라타 유스케 님이십니다.
원작자 분도 어떤 의미로는 쩔어주는 작화로 유명하십니다.
장르 : 판타지
원작 : ONE
작화 : 무라타 유스케(아이실즈21, 괴물로 불리는 작화가)
원펀맨 원작 연재 사이트 바로가기 (자유연재, 리메이크로 인한 연재 중단?)
원펀맨 리메이크 연재 사이트 바로가기 (격주 목요일 연재)
1원펀맨, 먼치킨 히어로 사이타마
원펀매은 코믹 히어로물입니다.
너무나 강한 주인공이 취미로 히어로를 하면서 겪는 에피소드를 보여주는데, 저같이 싸움만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재미나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원펀맨이 그냥 싸움만화였다면 이렇게까지 인기를 끌지 못했을 것입니다. 원펀맨을 보면 주인공 사이타마의 멘탈이 은근히 강하다는 것을 볼 수 있고, 너무나 강한 나머지 허무함을 느끼기도 하고 있죠.
그리고 현재 연재되는 원작 시나리오에서는 영웅이 된 사이타마와 완전 반대의 입장으로 인간에서 괴인이 된 가로우가 주인공 사이타마에게 영웅의 정의를 묻는데서 현재 연재가 중단되어 많은 팬들이 눈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편집없이 제공된 이미지만 이어붙여 만들었음에도 이정도 퀄리티>
스토리의 탄탄함도 있지만 리메이크 되면서 압도적인 그림실력으로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무라타 유스케의 작화는 만화팬들이라면 누구나 잘 알정도로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작가인데, 원펀맨에서는 정말 쩔어주는 작화로 팬들의 기대이상의 퀄리티로 원펀맨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출판물에서는 시도되지 않는 애니메이션 형식의 컷 연재로 그 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음속의 소닉이 사이타마와 첫 번째 만남에서의 액션과 운석이 떨어질 때 메탈 나이트의 등장은 한화를 그냥 먹었음에도 그 연출력에서 팬들의 예상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편집없이 제공된 이미지만 이어붙여 만들었음에도 이정도 퀄리티, 이편은 심지어 칼라!>
스토리, 작화까지 어느하나 흠잡을데 없는 멋진 작품입니다.
이런 작품이 일본에서는 웹툰으로 공개 연재되고 있습니다. 일본의 웹툰 시장도 앞으로 어떻게 나아갈지 궁금해집니다. 정말 근래에 보기드문 수작으로 꾸준한 연재가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