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튜브알람, 동영상을 이용한 알람기능을 이용한 스마트폰 알람어플

by 서민당총재 2013. 11. 7.
반응형

튜브알람, 유튜브 동영상을 이용한 알람기능을 이용한 스마트폰 알람어플


오늘 아침은 상쾌하게 일어나셨나요?

선선한 가을이지만 기상은 언제나 힘겹습니다. 아침마다 울리는 알람은 군대시절 나팔소리보다 조금 나을뿐이지 즐거운 아침을 맞이하기에는 아직까진 아니더군요.


[튜브알람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그렇다면 알람을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매일 같은 음악이 아닌 신선한 인기가요, 핫이슈 등을 알아서 선택해 아침 마다 단잠을 깨워줄만한 어플이 있어 소개해봅니다. 전에 리뷰했다고 생각했었는데, 아니었네요.


튜브알람?! 기존의 알람 어플들과 다른 튜브알람 만의 장점은?


튜브알람은 기존의 알람과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지정한 시간에 우렁차게 울려줌으로서 사용자를 꿈나라에서 대려오는 기능에 충실합니다.


하지만 튜브알람만의 특징이라면 기존의 알람과 달리 스마트폰에 저장된 소리나 음악만을 재생하는 것이 아니라 튜브알람은 여기서 더 발전시켜 영상을 재생시켜 줍니다.

이 영상들은 구글의 유튜브 영상을 기반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아침마다 새로운 영상 혹은 뮤직비디오를 재생시켜 줍니다. 자신도 모르게 트랜드 영상을 보면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튜브알람, 유튜브 동영상 알람설정 방법


튜브알람의 가장 중요한 유튜브 동영상 알람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터치 몇번으로 유튜브 영상을 설치할 수 있는데, 튜브알람 어플에서는 선택할 수 있는 유뷰브 영상은 크게 3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MUSIC VIDEOS TOP 100 random play(오늘의 뮤직비디오 100)

FEATURED VIDEOS TOP 100 random play(오늘의 유튜브 추천영상 100)

유튜브 동영상 직접선택하기(사용자가 직접 선택하기)



뮤직비디오 탑100과 추천영상 탑100의 경우에는 특별한 설정이 필요없이 상단의 베너를 좌우로 움직여 선택만 한다면 자동으로 랜덤 재생이 됩니다. 하지만 사용자 직접선택 메뉴의 경우에는 사용자가 직접 자신이 듣고싶어하는 음악이나 영상을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설정하면 됩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상단의 메뉴는 선택하시면 유튜브가 등장합니다.

이후 상단 검색창에서 원하는 영상이나 음악을 검색하시면 우측의 화살표 아이콘이 뜨도 이 아이콘을 선택하게 되면 알람으로 설정과 즐겨찾기 추가를 할 수 있는데, 여기서 알람으로 설정을 해놓으시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영상이 재생됩니다.



다양한 영상중에서 원하는 필요한 영상인지 확인을 하고자 한다면 영상을 눌러보면 팝업 형태로 영상이 먼저 재생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확인하신 후 등록하시면 실수없이 영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이 재생되는 와중에 알람을 끄고 싶으시다면 영상을 한번 터치하며 알람종료관련 메뉴들이 등장합니다. 이때 종료를 원하시면 오프 아이콘을 누르시고 이후 다시 알람을 울리고 싶으시다면 10분뒤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튜브 알람의 경우에는 유튜브에서 스트리밍을 이용해 영상을 재생시키는 시스템이기에 데이터 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경우 과도한 요금 발생을 막기 위해서 셋팅 메뉴에서는 WIFI만 사용 메뉴늘 제공하고 있으니 집에 무선인터넷 환경이 설정된 분들이라면 이 메뉴를 체크해 요금폭탄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튜브알람, 소소한 것까지 신경쓴 모습의 어플리케이션


특이하게도 튜브 알람은 알람 기능을 제공하고 그 이후의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알람이 종료되었을 때를 위한 다음 기능이 바로 그것인데 알람이 종료되고 바로 어플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알람이 종료되는 바로 날씨 어플이 연결되도록 설정을 해봤습니다. 잘 되더군요. 이런점에서보면 세세한 것까지 신경을 쓴 부분을 알 수 있습니다.

날씨가 아니더라도 스케쥴 어플이나 오늘 하루에 대해 무엇인가 실행하는 어플이 있다면 연결해 놓으면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튜브알람을 이용해보면 아침마다 멋진 영상과 음악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 방금 설명했던 날씨나 스케쥴 등 아침의 하루를 설정하는데도 큰 도움이 되겠죠.

이젠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이 조금은 더 상쾌해지지 않을까 기대되네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