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서민당 고전게임] 드래곤 퀘스트1&2, 그리고 전설의 드래곤 퀘스트3

by 서민당총재 2013. 10. 22.
반응형

드래곤 퀘스트1&2, 

그리고 전설의 드래곤 퀘스트3


제작사 : 에닉스(現 스퀘어 에닉스)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Dragon Quest / ドラゴンクエスト)

게임제목 : 드래곤 퀘스트 1
게임제목 : 드래곤 퀘스트 2 – 악령의 신들
게임제목 : 드래괸 퀘스트 3 - 그리고 전설로..


※가동 에뮬레이터 : SFC 관련 에뮬레이터



드래곤 퀘스트는 일본 판타지의 시초라고 할 정도로 어마어마한 게임입니다.
FC 시절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온 국민게임이고 캐릭터 디자인은 드래곤볼의 토리야마 아키라씨가 맡아서 제작해 지금까지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런 명작을 전 아직 플레이해보지 않았지만 요즘 들어서 드래곤 퀘스트3가 너무하고 싶어서 죽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드래곤 퀘스트3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1, 2를 플레이 한 후에 하는 것이 더더욱 감동이라는 것을 알기에 플레이를 못하는 입장입니다.

+PS 많은 분들이 3편과 함께 5편인 천공의 신부를 베스트로 꼽고 있습니다.



요즘 안드로이드에서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가 한글화되어 많이 판매되는데 아쉽게도 스퀘어 에닉스에서는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를 한글화하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기타 게임기로 발매를 한다면 게임기도 살 용의가 있는데 말이죠... 참 안내놓네요.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게임소개


위에서 언급했듯이 드래곤 퀘스트는 일본식 RPG입니다.
용자, 기사(전사), 마법사, 승려의 4인 파티가 기본으로 이후 시리즈가 진행되면서 무투가, 현자 등 많은 직업들이 생겨납니다.

현재까지 시리즈는 10편이 나왔으며, 제가 한창 게임에 몰두할 때 7편이 등장했고, 8편 이후로는 그다지 관심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드래곤 퀘스트의 시나리오는 로토의 혈통을 따라서 진행되어나가며, 각각의 주제에 맞춰 스토리가 좋고 대사가 많아서 저 같은 일본어를 모르는 유저들에게 게임의 재미를 많이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요즘 들어 한글화가 자주 이루어지고 있어 기대를 하지만 아쉽게도 드래곤 퀘스트는 한글화의 진행이 아쉬운 편입니다.
그래서 정발을 기다리고 있지만 안나오네요 ^ ^;;;



국내에서 유명하기로는 아마 TV시리즈로 방영한 아벨 탐험대가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아벨은 드래곤 퀘스트의 타이틀을 달고 있지만 정식버전은 아니라 시리즈에 포함되지 않고 아벨편 등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여전사의 패션이 무척 마음에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 ^


이 포스팅을 작성하니... 더 하고 싶어지네요 ㅠ,.ㅠ

한글판은 GBC버전 밖에 없으니... 그래픽은 그다지 신경쓰는 편은 아니지만 제 마지노선은 SFC이기때문에 조금 아쉽습니다. 어느 능력자 분들께서 얼른 해주시거나 정발만을 기다립니다.


드래곤 퀘스트 1, 2, 3편 게임 다운로드


저작권문제시 seomindang@gmail.com 로 연락주시면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이번 파일은 용량이 작아서 그냥 SFC/SMC파일로 업로드 합니다


[SFC] 드래곤 퀘스트 1 & 2 합본


Dragon Quest1&2.sfc


[SFC] 드래곤 퀘스트 3 그리고 전설로...


Dragon Quest 3.SMC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