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알송 어플, 이스트 소프트의 유일무이한 가사지원 음악 추천어플

by 서민당총재 2013. 12. 29.
반응형

알송 어플, 이스트 소프트의 유일무이한 가사지원 음악 추천어플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가을이되면 이상한게 잘 듣지않던 노래를 듣게 되더군요. 그래서인지 음악재생 어플을 찾아봤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파워AMP라는 독주체제의 어플이 있지만 국내에서 만큼은 알송이 어느정도 인지도를 갖추고 있죠. 특히나 PC버전에서부터 제공되던 가사지원역시 모바일버전에서 제공되어 한국유저들에게는 정말 좋은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정보 사이트 앱피타이저에 송고된 글 입니다.  

[앱피타이저 안드로이드 어플리뷰 - 알송 안드로이드]


알송은 알집으로 대표되는 이스트 소프트의 프로그램으로 처음 PC버전으로 제공되어 서버에있는 가사를 받아오는 시스템으로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국내 벤처사상 대중들에게 인기를 받던 벤처기업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 반대로 많은 IT관련 매니아들에게는 안좋은 인식도 가지고있는 한국 대표 소프트웨어 업체입니다.



모바일 알송은 한국 소프트이기 때문에 한국사람들의 취향에 맞춰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특히 한국사람들은 폴더관리를 통해서 음악을 재생하는 방식을 선호하는데, 외산 프로그램들은 TAG를 이용해 앨범과 아티스트등을 관리하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가 국내에 발매되어 많은 음악플레이어가 없을당시에 폴더재생이 가능한 어플을 찾는 글들을 많이 볼 수있었고, 그로 인해서 국내 음악재생 어플들은 대부분이 폴더재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알송 안드로이드 어플리뷰 전문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