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SBS 라디오 고릴라, 방송3사 중 최고의 라디오 어플

by 서민당총재 2013. 12. 23.
반응형

SBS 라디오 고릴라, 방송3사 중 최고의 라디오 어플


스마트폰 시대에 접어들면서 이상하게도 핸드폰에는 라디오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간혹 라디오 기능을 탑재한 핸드폰이 있기는하지만 이전에 대부분에 탑재되었던 것과 달리 라디오를 듣기 위해서는 어플을 설치해서 들어야하는 불편함이 생겼죠.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정보 사이트 앱피타이저에 송고된 글 입니다. 
[앱피타이저 안드로이드 어플리뷰 - SBS고릴라]


어플리뷰를 하면서 어플이 불편하다고 하는 것은 좀 아이러니 하지만 그래도 실제 포함된 하드웨어적 기능이 아닌이상 데이터를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 대표방송사인 KBS, MBC, SBS를 모두 설치해봤지만 라디오어플에서는 SBS를 따라올만한 어플이 없어 비교형태의 리뷰를 진행하지 않고 SBS 고릴라만을 리뷰하도록 했습니다.

그만큼 타사와의 어플수준이 차이가 납니다.



SBS의 라디오 주파수는 2개로 LOVE FM(103.5)와 POWER FM (107.7)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바로 현재 방송되는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으며 두 주파수는 상단을 누르면 변경할 수있는 메뉴가 등장하고 이를 통해 간단히 변경이 가능합니다.


어플의 구성은 좌, 우를 통해서 메뉴와 참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좌측상단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메뉴가 우측상단을 클릭하시면 현재 제공되고있는 라디오 프로그램에 문자 참여가 가능합니다. 라디오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려면 SBS에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SBS 고릴라 어플리뷰 전문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