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변경 조치 경고를 받다

by 서민당총재 2013. 8. 6.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변경 조치 경고를 받다

어제 구글 수익이 $200을 넘었다는 기쁨의 포스팅을 작성한지 만 1일도 지나지않아 구글 애드센스에서 사이트에 관련된 경고조치가 내려졌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무엇이 문제인지를 잘 모르겠다는 것이 제 입장이고, 어떻게 수정을 해야할지도 모르겠다는게 가장 큰 문제 입니다.



현재 문제가 발상한 사이트는 서민당 이 블로그 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는 사실상 여기밖에 없기때문에 여기말고는 문제가 발생할 일이 없는데, 위반이 발생한 페이지가 메인페이지라는 것은 현재 포스팅되었다는게 큰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특정 포스팅에서 문제가 발생된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사이트의 애드센스 배치가 문제라는 생각됩니다.


현재 서민당의 애드센스 배치는 상단3개 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이트가 이러한 배치로 애드센스를 배치하고 있으며, 본인역시 이런구조로 몇년을 운영해 왔지만 이렇게 경고를 받은적은 처음입니다.


구글이 설명하는 사이트의 문제점


구글에서 제 지적한 부분은 애드센스의 노출위치의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선방안도 같이 제공하고 있는데, 이 역시 기계적인 형태라 제가 어디를 수정해야할지 가닥이 잘 잡히지 않고 있습니다.



일단 제 포스팅 부분이 애드센스가 노출되고 그 밑에 포스팅이 제공되는 방식인데, 어플 리뷰를 할때 상단에 어플 아이콘이 들어가는데 이때 발생하는 여백상 텍스트로 제공되는 본문이 많이 노출되지 않아서인것 같다는 생각말고는 특별한 문제점을 찾을 수 없습니다.


제가 애드센스 이외의 다른 광고를 달고있는것도 아니고, 블로그에 특별한 위젯을 설치해놓은 것도 없는데, 참... 골머리 썩히네요. 뭐가문제인지 감이 잘 안잡히네요.

차라리 본문 중간에 광고를 달아야하는지 답답합니다.

나름 글 읽는 사람이 광고에 거슬리지 않게끔 최대한 광고와 컨텐츠가 분리되도록 구성하고 작성하고 있는데, 이런쪽으로 경고를 받으니 어찌할지 모르겠습니다. -_-;;;


일단 애드센스 측에 질문을 해보고, 3일안에 애드센스를 하단으로 옮기던지 해야겠네요.

답이 안나오네요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