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데없는 아이디어와 마케팅

소니 미러리스 SONY NEX-5R 화이트 정품등록

by 서민당총재 2013. 7. 20.
반응형

소니 미러리스 SONY NEX-5R 화이트 정품등록


내 살다살다 이렇게 병신같은 사이트는 오랫만입니다.

소니 미러리스 SONY NEX-5R 구매후 진행하는 정품등록 행사에 참여도 할겸, IT 관련 제품을 구매하면 언제나 정품등록을 하기에 얼른 소니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이렇게 빡치게하는 사이트를 만난지 오랫만이라 너무 빡치네요.


정품등록 30분동안 못하고 있습니다. 


1. 제품 검색이 제대로 안됨

2. 검색도중 사이트 다운

3. 제품구매 선택에서 목록이 나왔다가 안나왔다가 지랄에 지랄을 함

4. 설문조사를 하고 넘기는데 또 페이지를 못 읽어와 다시시작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익스플로러, 크롬을 번갈아가면서 했지만 둘다 병신같이 제대로 못하고 있네요.

소니의 망조는 트랜드를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것도 있지만 세계적인 기업의 웹사이트가 이렇게 병신같은것은 정말 탁월한 망조라고 할 수 있네요.


내가 보기에는 정품등록 못하도록 일부러 이렇게 만든게 아닌가 싶다.

정말 너희는 안되겠다 망해라...... 라는 마인드로 페이스북에 개욕을 퍼부었습니다.



하고 하루가 지나서 등록했습니다.

이상하게도 원활하게 등록이 되더군요.

그냥 사이트점검 중이라 어쩔 수 없이 원활하지 못했다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그렇다면 좀 공지라도 띄우던가! 또 빡치네!!!!



소니 제품 정품등록 / 정품등록 이벤트 참여 따라하기


1. 소니 회원가입(생략)

정품등록을 위해서라면 소니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의 자세한 방법은 소개하지 않기로 하겠습니다.




2. 정품등록 페이지 이동

제품등록 페이지로 이동하면 큰 아이콘으로 정품등록하기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바로 제품등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링크를 따리 이동을하면 소니의 다양한 제품군이 있지만 정품등록을 하는 메뉴는 일반제품/노트북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카메라를 구매하신 분이라면 일반제품 정품등록 메뉴를 이용해 등록하시면 됩니다.



3. 정품등록

이제 본격적인 제품 등록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제가 빡친 상황은 여기서 시작되었는데, 사이트가 안정적일때는 아무런 문제없이 진행됩니다. 저만 병신되었으니 이글보고 따라하시는 분들은 천천히 하시면 금방 끝날 겁니다. 만약 저와같은 상황이 발생한다면 하루 뒤에 하세요... 그냥 정신건강상 아주 이롭습니다.



정품등록을 하기위해서는 모델명을 검색해 선택하면 자동 입력이 됩니다.

NEX-5로 검색하면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니 NEX-5R로 검색하시면 간단히 나오니 여기서 선택만 하시면 자동 입력이됩니다. 그리고 제조번호는 제품본체에 적혀있는 7자리 숫자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후 '정품등록 하기' 버튼을 눌러 다음페이지로 이동하면 추가 정보를 입력하기 위한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제품 박스에 붙어있는 번호와 렌즈에 붙어있는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SONY NEX-5RL 이기때문에 SELP1650 이라는 렌즈번호에 제조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혹 다른 렌즈를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다른 번호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모두 입력이 끝났으면 '정품등록 하기' 버튼을 눌러 설문조사로 이동합니다.

설문조사는 개개인이 알아서 선택해서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이것도 '생략' 합니다.

등록이 끝나면 마지막에 이벤트 참여 확인이 나오니 이 메뉴를 통해서 정품등록 이벤트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매월 바뀌는 것 같으니 기다렸다 마음에드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4. 이벤트 참여

이벤트의 참여는 자신의 개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상단의 'My SCS' 메뉴를 눌러 '나의 이벤트 관리' 메뉴를 선택하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소개되고 참여여부 부분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이용해 참여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구매한 모든 분들에게 제공되는 것들이기에 꼭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배터리팩을 선택했습니다. 선풍기는 있고, 캠핑은 갈일이 없으며, 메모리카드는 샀으니 그냥 충전기를 선택했습니다.




정품등록을 마치며...


아..... 진짜 정품등록에 1박2일 걸리기는 처음입니다.

사이트가 좀 병신같기는 하지만 다 마치고나니 마음이 놓이네요. 앞으로 사야할 소니제품이 조금 있는데, 정말 구매욕이 떨어질뻔 했습니다.

그래도 잘 마무리 지었네요. 8월부터 순차적 배송이라 받는데는 좀 오래 걸리겠지만 그래도 언젠가는 오겠죠.

이제부터 사진공부 포스팅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