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앱피타이저 - 도돌런처(네이버의 런처 도전!)

by 서민당총재 2013. 5. 23.
반응형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정보사이트인 앱피타이저에 송고된 글 입니다.
전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





네이버가 모바일 시장에서 어플부분을 장악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구에서는 메신저 시장에서는 카카오톡에 밀리지만 일본에서는 라인을 통해서 국민메신저 자리를 잡고있고, 스스로 마켓도 오픈했습니다.

이어서 이제는 검색시장을 잡고자하는 의미로 보여지는 도돌런처를 배포하면서 국내 어플시장의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는 것 같아 보입니다.


도돌런처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런처입니다.
런처는 홈화면을 변경하는 어플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홈화면을 개인적인 취향으로 변경할 수 있는 어플을 의미합니다.

이 런처를 이용할 경우 어플의 아이콘이나 이름을 바꿀 수 있고, 특정 기능을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도 런처의 기능만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초보자나 고급자 누구에게나 활용도 높은 어플입니다.



런처의 가장 큰 특징은 간편하게 홈화면을 화려하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도돌런처의 경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테마를 통해서 손쉽게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제공하고 있는 테마만해도 19종류가 있으며, 마켓을 이용해 손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테마를 변경/삭제하는 방법은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터치하면 도돌런처의 메뉴가 등장하고 여기서 테마 메뉴를 선택하면 다운받은 테마들은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며 삭제도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본 포스팅은 앱피타이저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