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방문자 100,000명 돌파기념 자축 포스트!! >ㅁ</

by 서민당총재 2007. 9. 1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문자가 드디어 10만을 돌파했다!!! 서민당 티스토리 블로그 역사상 총 8개월간의 끈질긴 블로그 질에 이룬 성과가 아닐 수 없다.

그래서 네이버를 버리고 새로 세운 블로그에 10만명 돌파를 기리면서 포스트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지금 까지의 방문자 수를 보면 최초 1월 부터 시작된 이 블로그는 이번 9월 초까지 방문자들이 기하 급수적으로 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주식이 있으면 사둘만한다!!! 거품이 잔뜩끼기는 했지만 이정도면 별 주제도 없는 블로그로서는 무척이나 양호한게 아닌가?

허나... 사실 이 방문자 수에는 숨겨진 진실이 있다. 봇이라는 새퀴가 끼어들어서 방문자 수를 올리는 데 사실 만들고 방문자가 너무 없으면 횡~해서 그냥 처음에는 켜 두었다가 한 7월경 봇의 방문제외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켰다. 그때부터.. -ㅁ-;; 떨어지는 방문자수가 약 200명 정도였는데 그래도 꾸준한 포스팅으로 회복을 시켰었다. 그러나 결국....... 네이버의 티스토리 검색 제외로 인해 이것도 훅!!!! 떨어지더니 나락까지 떨어졌었다.

그렇지만 이리저리 쓰다보니 매월 방문자는 올라가드만! 허나.... 알게된 더욱 더 진실!! 실 방문자수. 그것은 구글에서 지원하는 Analytics다음웹인사이드의 설치..아~ 암울 하더만 이게 내블로그의 방문자라니 현실은 진정최악! 마치 메트릭스으 네오의 기분이 이럴까 싶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 방문자는 표기되는 방문자의 10%~15%에 불과했던 것이다. -ㅁ-;;
다음 웹인사이드 에서봐서도 그렇다. 뭐... 그래도 약 60명 정도는 오고 있으니 굉장한것 아닌가? 결국 실제 총 방문자는 만명 정도이지만 그래도 기념비 적인 포스트다!!! ㅋㅋㅋ

그래도 내 방문자의 대부분은 네이버에서 들어오더만 검색이 걸러지긴 해도 한국 최고의 포탈은 무시할 수 없다. 그리고 예상외로 많이 검색되어서 들어오는 곳은 구글! 그뒤를 엠파스와 야후, 다음이 이어가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한달 정도 후면 포스트도 자주 못할껀데... 방문자가 뚝뚝 떨어져나가는게 일이겠구만 그래도 현재 서민당 오리지날 블로그로써 계속 이어 나가야겠다. ㅋㅋㅋㅋ

서민당 블로그는 쥬시한 오랜지를 따는 호주에서도 계속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