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넥서스4 알뜰폰(MVNO) 에버그린 모바일 번호이동

by 서민당총재 2013. 3. 15.
반응형


넥서스4 알뜰폰(MVNO) 에버그린 모바일 2주만에 드디어 가입


아... 좋은 말을 쓰고 싶었지만 신청후 2주만에 번호이동이 되었다면 좋은말을 쓰고싶어도 쓸 수 없네요.

물론 바쁜것도 있고, 택배사 잘못도 있고, 뭐 그렇지만 사용자들은 그런거 상관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업체는 고객과 1:1000일지 모르지만 고객은 회사와 1:1이라고 생각하니까요.

전 특히나 애타게 물건을 기다리는 사람은 아니지만 2주라는 기간은 저같이 게으른 사람에게도 그리 맘편히 기다릴만한 시간은 아닙니다.


지방이라는 특성때문에 대리점으로 찾아갈 수 없다는 단점도 있어서 개인적으로 유심을 구매하려고 했지만 우리동네 KT에서 판매를 하지 않았고, 기껏해야 하루 차이라던 기간은 1주일 되어버렸습니다.

안타깝네요.......그래도 대한민국 제 2의 도시라고 불리지만 실상은 아무것도 아닌 그냥 지방도시 부산입니다. ㅋ


! 빡침으로 알게된 사실

실개통이 되지 않은 상황이면 언제든지 가입을 취소할 수 있다!

실사용을 하지 않았다나면 위약금은 없다!



넥서스4 알뜰폰(MVNO) 번호이동 개통처리 연락하기


번호이동을 하기위해서는 관련 통신사와 긴밀한 협력(?)이 필요합니다.

연락이 되었다면 먼저 신청된사람이 본인이 맞는지 확인을 한 후 번호이동 개통 처리가 들어갑니다.

※등록될때까지 유심칩을 꼽아두면 안됩니다



개통에는 약 2~3시간 정도 걸리니 유심을 꼽지 않은 상태로 있다가 업체에서 등록된 시간쯤 자신의 전화로 전화를 걸어 본 후 통화가 되지않고 안내음성이 나온다면 번이가 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이래도 불안하다면 조금 더 기다렸다가 진행하시면 됩니다. ^ ^;



넥서스4 알뜰폰(MVNO) 마이크로 유심(Micro USIM) 장착


현재까지 사용하던 USIM은 일반유심으로 요즘 발매되는 마이크로 유심과 달라 이번에 새로이 구매를 했습니다.

이 포스팅이 늦어진 이유가 바로 이 유심의 배송이 늦어지면서인데, 이 유심이 스마트폰에 장착되지 않을경우에는 전화 통화가 불가능하고 긴급통화만 가능합니다.

긴급퉁화(112, 119 는 전화가 개통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넥서스4는 일체형 바디를 사용하기에 뒤뚜껑이 열리지 않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측면부에 마이크로 유심이 들어가도록 제작되었는데, 넥서스4를 구매하신 분이라면 박스한에 이렇게 보조도구가 함께 있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이용해 유심을 넣을 수 있습니다.



넥서스4의 볼륨버튼 밑에 약간음 홈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구멍에 클립을 이용해 눌러주시면 마이크로 유심을 넣을 수 있는 바디를 뽑아낼 수 있고 이 곳에 마이크로 유심을 장착해 집어 넣으시면 됩니다.

케이스가 완전히 뽑히니 모양에 맞춰 넣어주시기만하면 됩니다.




넥서스4 알뜰폰(MVNO) 기기등록 완료하기


저같은 경우 번호이동이라 그런지 유심을 등록하고 개통이 자동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가끔 바로 등록이 아되는 경우나 등록을 해주어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런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번호등록

등록번호는 KT와 SKT등 통신사 망이 다르기때문에 알뜰폰 이용자는 자신이 가입한 곳이 어느 회선을 이용해서 서비스되는지를 확인하시고 등록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저와같은 에버그린 모바일 사용자는 KT용 등록번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KT 3G *147359*682*

SKT 3G #758353266#646#

LTE나 2G등의 경우에는 해당 통신사에서 알려주는 등록번호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번호등록중이라고 뜹니다. 이때!! 강제종료를 합니다.

그리고 재부팅 그리고 다시금 스마트폰을 종료 이 작업을 6회~ 10회정도하면 유심이 등록되고 이제부터 넥서스4는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가 됩니다.

물론 몇번만으로 되는 사람들도 있으니 한번씩 확인작업만 해보시면 됩니다.




넥서스4 알뜰폰(MVNO) 사용하기


이제 실 사용만 남았습니다.
다음달 요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다다음달이면 대체적으로 제가 전화를 얼마나 사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통화가 많아질 경우 요금제를 변경해 최대한 저한테 맞는 요금제를 사용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