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앱피타이저 - Task Manager(작업관리자, 메모리캐시 관리)

by 서민당총재 2013. 5. 6.
반응형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정보사이트인 앱피타이저에 송고된 글 입니다.
전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





안드로이드는 사실 애플의 아이폰보다 귀찮은 부분이 많은 OS입니다.

그중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귀찮아하는 것은 장시간 사용시 안드로이드 기기의 딜레이가 지속된다는 점인데 이는 어플들이 자신이 사용할 메모리를 잡아두고 있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그래서 초창기에는 안드로이드 어플을 강제 킬할 수 있는 어플들이 대거 등장해 많은 사용자들의 필수 설치항목으로 정해졌지만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2.3)의 업데이트로 그다지 실용성이 없어졌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기에 태스크 매니저(Task Manage) 어플을 소개합니다.


태스크 매니저(Task Manage)은 안드로이드에서 실행중인 어플을 중지 시키는 어플입니다.

이 태스크 매니저 어플을 이용하면 사용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어 쓸데없이 사용되어지는 어플들을 종료시켜 메모리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태스크 매니저(Task Manage)를 실행하면 현재 스마트폰에서 실행되고있는 기능들이 모두 보여집니다.

실행되는 어플들은 2개의 메뉴로 분류되어 나오는데, 액티브 프로세서(Active Processes), 백그라운드 프로세서(Background Processer) 입니다.

이 두개중 상위에 있는 것은 액티브, 다음이 백그라운드 입니다.


태스크 매니저(Task Manage)를 활용하는 이유는 이 액티브나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고있는 어플들을 강제로 종료하기 위함입니다. 분명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야하는 어플이 있는 반면에 특별한 이유없이 계속해서 자원을 갉아 먹고있는 어플들이 있는데, 이런 어플들은 확인하고 종료하면 됩니다.



[전문보기]

본 포스팅은 앱피타이저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