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넥서스4 알뜰폰(MVNO) 번호이동, 신청서 작성하기

by 서민당총재 2013. 3. 4.
반응형




넥서스4를 구매하고 오랫동안 그저 묵혀두고만 있었네요.
어플 리뷰용으로 사용중이기는 하지만 전화기를 전화기로 사용하지 않고있었던 이유는 2월까지 넥서스S의 의무사용기간을 다 채우기 위해서였습니다.
뭐 굳이 채울필요는 없었지만 몇일 남지도 않았고해서 그냥 넥서스S의 마지막을 다 채우자는 아무 쓰잘데기 없는 마음에서 그냥 2월까지 사용하기로 하고 이제야 넥서스4를 통해서 알뜰폰(MVNO)로 번호이동 신청을 했습니다.


#알뜰폰(MVNO) 통신사 선정


계속 쓸데없이 전화문의로 중복된 질문을 했는데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MVNO는 우리나라에서 알뜰폰이라는 이름으로불리고 있습니다.
이 알뜰폰은 국내 3대 통신사의 통신망을 임대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KT, SKT, LG U+ 이 세 통신사별 통신망을 이용하는 회사들이 있으며, 여기서 자신에게 맞는 가격을 찾아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저같은경우 에버그린 모바일을 선택했고 별 이유는 없습니다. -_-;;;

[에버그린 모바일 - http://www.egmobile.co.kr/]

※알뜰폰(MVNO)의 경우에는 핸드폰을 같이 구매하는 방식이 아니기에 기기를 준비해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해외에서 사용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굳이 새 폰을 구매하지 않고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에버그린 모바일 번호이동 신청하기


에버그린 모바일에서 번호이동을 하시려면 먼서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제가 무턱대고 전화해서 번호이동 할거라고 하니까 상담하시는 분이 신청서 등록이 안되어 있는것 같다고 하셔서 이것저것 물어보니 먼저 신청서를 등록하고 다 되면 에버그린 모바일에서 연락이 간다고 하더군요 ^ ^;;;
몰랐습니다. 기간은 약 1주일 정도 걸리고 인터넷을 접수하는 것이기에 주민등록증등의 개인적인 신상등을 팩스로 보내거나 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에버그린 모바일에서는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LTE요금제는 없는데, 사실 LTE요금제는 알뜰폰(MVNO)에서도 그다지 싼 가격이 아니기에 LTE를 사용하시려면 대형 통신사를 이용하시는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 LTE의 필요성을 못 느끼고 3G에 만족하기에 알뜰폰(MVNO)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클릭 몇번으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고, 선택즉시 요금이 바로 나타나는데, 기타 다른 통신사의 경우에는 최대한 요금을 저렴하게 보이기 위해서 부가세를 포함하지 않은 가격을 명시하지만 에버그린 모바일에서 보여주는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한 실제 납부하는 금액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나온 21500원의 경우 타사에서는 보통 35000원 요금제(부가세 +3500원)와 거의 동일한 내용입니다.


이렇게 요금제를 선택하고 우측의 신청서 바로가기를 눌러 신청서 작성으로 이동합니다.
신청에앞서 본인확은을 먼저 시작하는데, 1차로 실명인증을 하고, 2차로 핸드폰, 신용카드 등으로 인증을 다시금 진행하며 이 인증을 통하때문에 주민등록증등의 개인적인 신상등을 팩스로 보내거나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가입이 완료되면 기존 통신사와 바로 해지되기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신청서 작성시 본인 확인을 하기에 특별한 개인정보를 보내지 않아도 됨
※번호이동시 소요기간은 1주일 정도 예상



사용 요금제는 데이터 500MB짜리 스마트제로 요금제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통화를 잘 하는 타입이 아니고 데이터도 지금까지 500MB를 사용하면서 부족함을 느낀적이 없기에 선택을 했습니다. KT 에그도 구비하고 있으니 전혀 문제될 것이 없으리라 생각되고, 이 스마트제로 요금제의 경우 원할때마다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으니 할달 사용해보고 부족하면 무료통화 150분짜리를 사용하기로 생각하고 골랐습니다.



#USIM/Micro Usim 구매 후 장착


이제 스마트폰의 필수인 유심을 넣으셔야 합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교체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전에 사용했던 유심을 바로 넣어서 사용이 가능한데, 새로운 유심을 넣어야하는 경우라면 에버그린 모바일에서 등록된 유심을 받아서 넣을 수 있고, 저같이 지방에 사는 사람의 경우 본인이 따로 구매해서 유심을 장착하면 번호이동이 되면 자동으로 인식이 됩니다.


전화문의결과 개인이 직접 구하셔서 장착하면 약 1일정도 빨리 사용할 수 있다고해서 KT대리점을 방문해 직접 마이크로 유심을 구매하려고 했으니 KT대리점에서 판매를하지 않는다고해서 그냥 왔습니다.

급하신분은 잘라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 ^


웬만하면 마이크로 유심 장착까지 적으려고 했지만 어쩔 수 없이 마이크로 유심 장착기는 다음으로 미뤄야겠네요.

신청서작성이 완료되었으니 연락이 올때가지 기다리고 다음 포스트를 기약하겠습니다.

MVNO 월 만원짜리 요금제 마음에 드네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