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Android/iOS]파인더C (FinderC, 연락처를 이용한 스케쥴관리 어플)

by 서민당총재 2013. 2. 14.
반응형


FinderC 란?



오늘 소개할 어플은 연락처와 스캐줄관리를 동시에 활용하는 어플인 FinderC(파인더C)라는 어플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연락처를 가져와 위치기반 서비스를 동시에 적용해 영업을 진행하는 분들에게 유용해가 개발 된 어플로 외부에 나와서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FinderC(파인더C)는 스마트폰으로 대표되는 Android/iOS 두 운영체제에서 모두 제작되어있어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손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FinderC 유료 어플 3000원/$2.99

[Android]

구글 플레이 - http://goo.gl/Wh27H
T스토어 - http://goo.gl/Tj9nH (100개 한정 이벤트 중)
올레마켓 - http://goo.gl/ryMVv
N스토어 - http://goo.gl/c2Ifu

[iOS]
아이튠즈 - http://goo.gl/gz1o2


연락처 어플 FinderC 의 주요기능


파인더C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되는 기능으로는 연락처, 위치기반 스케쥴관리, 클라우드를 통한 안정성을 들 수있습니다.
하나하나 간단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락처
파인더C 어플의 기본 베이스는 연락처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연락처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파인더C는 기 연락처를 기본으로 사용자외 연락처를 동기화를 이용해 사용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그룹설정을 제공하고 있어 기본 어플에 그룹기능이 없더라도 파인더C를 이용해 그룹관리가 가능하며 연락처 검색도 "한글 초성-중성-종성 이름 검색, 회사,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의 다양한 검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쉬운 점은 초성 검색이 아직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업데이트로 보완이 되겠죠? ^ ^


▶위치기반 스케쥴관리
파인더C의 경우에는 어플자체가 연락처만을 위해 개발된 어플이 아니라 스케쥴을 관리, 외부업무가 많은분들에 중점을두고 제작된 어플입니다.
그래서 지도 기능에 많은 정성을 들인게 보입니다.

지도를 이용해 스케쥴을 추가할 수 있는데, 원하는 위치를 검색하고 검색된 주소를 터치하면 연락처와 스케쥴의 입력창이 뜹니다.
스케쥴입력은 간단하게 입력하고 개인의 취향에 맞게끔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걸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서 처음에는 고민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답은 간단하더군요. 영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스케쥴이 잡고 그 곳으로 방문할 경우 일정이 끝나고 그 지역 주변에 고객들과의 간편한 만남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영업이라는 것은 얼마나 그 사람과의 관계가 원활해지는 것이냐가 중요하기에 꾸준한 연락이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저야 영업을 잘 못하지만 기본적인 마인드는 알고 있으니 영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관리하시는 고객들의 연락처에 주소를 입력해 두어 따로 그룹을 지정해 활용하시면 으뜸이겠습니다.
+파인더C에서는 주소가 등록된 사람들만 지도에 표시됩니다.


tip!
Q:고객정보가 지도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A:파인더C의 지도에 연락처가 하나도 표시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연락처 정보에 주소가 제대로 기재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락처에는 보통 전화번호와 회사, 직함만 기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파인더C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라면 관리할 고객의 연락처에 주소를 포함해 놓으신다면 지도에 자동적으로 활성화 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엑셀과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한 백업과 가져오기
저는 구글을 아주 신뢰하기에 이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한 백업에 적극적인 입장이지만 국내에서 사용하는 많은 분들에게는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구글과 친해져서 나쁠것은 없습니다.
지금 리뷰를 진행하는 스마트 기기의 50%는 안드로이드를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안드로이드는 구글에서 개발을 했고 배포한 OS입니다.
그리고 가장 안정석이 높은것이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죠. 특히나 이렇게 연락처와 같이 중요한 기능들은 그 어떠한 것보다 안정성이 중요하기에 파인더C의 제작사 측에서는 아마도 네이버의 N드라이브나 다음의다음 클라우드보다 조금은 인기가 없지만 구글 드라이브를 선택하지 않았나봅니다.




이렇게 저장된 데이터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은 구글 드라이브에 자동 저장되며 이 드라이브에 저장되 내용은 자체 압축을 통해서 미리보기가 불가능하고 파인더C를 통해서만 가져와 복원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와달리 엑셀의 경우에는 내보내기를 통해서 엑셀파일로 외부기기로 내보내며 sdcard/kr.co.netville.finderc/에 xls파일로 저장된 파일은 엑셀프로그램으로 읽을 수 있는데, 제 엑셀의 경우 평가판 기간이 다되어 편집이 불가능해서 편집은 해보지 못했지만 편집은 가능하리라 봅니다.


마지막으로 개인 프라이버시 기능인 비밀번호 입력 기능이 있습니다.
이 장금 기능을 설정해 놓으신다면 파인더C를 시작할때 입력한 비밀번호를 확인하고 어플을 열어줍니다.
중요한 내용이나 다른 사람들이 확인하기에 불편한 내용이 있다면 이 잠금기능을 활용해 스케쥴 관리나 고객관리에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FinderC, 연락처를 이용한 스케쥴관리 어플 리뷰를 마치며...


파인더C를 처음 접하면 뭔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그냥 연락처 어플인가? 왜 지도가있지?? 등 아무런 사전지식 없이 그냥 접하게 되면 조금은 불편한 어플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해보고 활용한다면 사용자에 따라서 극대화 될 수 있는 어플임에는 확실합니다.
특히 영업을 위주로 하는 분들이나 사람을 자주 만나는 분들의 경우에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어플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개인적인 사생활을 침해받고 싶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잠금기능을 통해서 연락처를 잘 보관할 수 도 있으며, 클라우드를 이용해 자료의 백업등 다방면으로 안전을기한 어플이기에 스케쥴 관리와 고객관리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꼭한번 설치해서 사용해보시기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