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앱피타이저 - 올레마켓(올레마켓 설치하고 유료앱 무료로 다운받자)

by 서민당총재 2013. 1. 28.
반응형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정보사이트인 앱피타이저에 송고된 글 입니다.
전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


안드로이드에는 구글 플레이 이외에도 다양한 마켓이 존재합니다.
SKT에서 제공하는 T스토어, 삼성에서 제공하는 삼성앱스, 네이버의 N스토어, LG의 U+스토어 그리고 KT의 올레마켓이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스토어는 어플의 파편화를 가지고 올 수 있다는 입장이라 저는 잘 사용하지 않고, 구글의 넥서스 제품을 이용하면 국내스토어와 충돌이 일어나 잘 안되는 경우가 있어 사용을 자제하는 편이지만, 설치해 놓은면 간혹 좋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어플을 싼 가격이나 유료어플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어 가끔 사용을 합니다.

이번 리뷰는 KT에서 제공하는 마켓인 올레마켓의 무료데이 시즌2 이벤트와 더불어 올레마켓을 소개하는 리뷰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T에서 제공하는 올레마켓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직접 애플리케이션을 설치를 해야합니다.
구글마켓을 통해서 그냥 다운받는 방식이 아니기에 초보분들에게 조금은 당황스러운 일일 수 있으니 차근차근 따라하시기만하면 됩니다.

[시스템 설정 - 보안 - 알 수 없는 소스 체크] 이 루트를 따라서 체크를 하시면 설치하기 위한 기초작업은 모두 끝났습니다.
※특정 기기에 따라서 약간식 위치가 다를 수 있을 수 있습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상단의 알림바에 다운된 파일이 뜰 것입니다. 그 파일을 선택하면 수동으로 설치를 진행하는데, 앞서 알 수 없는 소스 부분에 체크를 해 놓았기때문에 설치는 문제없이 진행됩니다.
만약 설치가 안된다면 알 수 없는 소스 부분을 다시 확인해 주시고, 실행이 안된다면 올레마켓 수동파일 다운로드가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 어플인지를 확인 후 다시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앱피타이저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