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앱피타이저 - 빅워크(걷고걸어 기부하자!)

by 서민당총재 2013. 2. 4.
반응형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정보사이트인 앱피타이저에 송고된 글 입니다.
전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



빅워크 당신의 걸음을 통해서 걷지못하는 친구들에게 다리를 선물해주는 어플입니다.
빅워크의 시스템은 다른 운동어플과 그 특성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GPS를 이용해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수집해 이동한 거리와 위치를 확인하고 그 것을 칼로리로 분석해 어느정도의 열량을 소모했느냐를 볼 수 있는 걷기 어플의 한 종류입니다.
하지만 특이하게도 걷기이외의 기능은 없습니다.
다른 어플들은 최대한 많은 기능을 집어넣고자 하는데, 이 빅워크는 단순하게 GPS를 이용한 걷기, 달리기까지만을 지원합니다.
15Km/h의 속도를 넘어가면 빅워크는 자체 포인트인 눈의 적립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빅워크는 다른 것과 좀 다르게 눈이라는 포인트 제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눈(NOON)이라는 포인트는 100M를 이동하면 1포인트가 적립되고 이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 1원을 모아서 제가 사용하느냐 그것은 아닙니다.
요즘 많이 제공되는 수익형 어플과 달리 이 빅워크는 발생된 이 수익의 모두를 하지절단 장애아동들에게 지급됩니다.


빅워크를 이용해 걷기 운동을 즐기시면 눈이라는 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되고 자동으로 기부됩니다.
아쉽게도 기부의 선택권은 없습니다. 
이는 빅워크의 취지 자체가 소액기부를 활성화하기 위함에 있습니다.
요즘들어서 기부에 대한 인식이 커지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어느정도의 금액이 아니라면 기부를해도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조그만돈도 모이면 크게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앱피타이저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