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앱피타이즈 - 구글플러스(이제야 제대로된 서비스!)

by 서민당총재 2013. 1. 31.
반응형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정보사이트인 앱피타이저에 송고된 글 입니다.
전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



구글에서는 구글플러스(Google+)라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SNS를 알린 대표적인 서비스는 트위터이이고 요즘 인기를 끌고있는 것은 페이스북 입니다. 해외에서는 트위터보다 페이스북이 더 인기가 있었는데 국내에서는 특이하게 틔위터에서 페이스북으로 인기가 넘어가는 추세입니다. 이런 SNS 서비스가 해외에 엄청난 인기몰이를 할때에 구글도 나름 과감히 도전장을 내었었습니다. 바로 구글 웨이브와 구그 버즈라는 통합서비스였는데, 아시는 분들은 몇 없을 것 같습니다. 이유는 말아먹었죠. 
참 이상하게도 구글은 SNS와는 그다지 코드가 맞지 않는지 좀처럼 제대로된 서비스를 보여주고있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실패때문일까요? 점점 괜찮게 업데이트 되더니 구글플러스(Google+)로 이름을 바꾸고 제대로된 SNS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 어플은 구글의 개인서비스를 통합한 그런 서비스가 되어버렸습니다.

구글플러스(Google+)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모두 사용가능하며, 두 기기의 사양에 따라서 약간 다른 인터페이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은 구성은 모두 같지만 태블릿의 경우 높은 해상도에 맞게끔 소식을 더 다양하게 보여주고있습니다.


구글플러스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친구관리 입니다.
각종 SNS도 나름의 친구관리방법이 있지마 개인적으로는 이 구글플러서의 서클의 방식이 가장 편합니다. 서클은 친구를 분류할 특징을 만들어어 그 안에 포함하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취미, 위치, 성별 등 다양한 형태로 나눌 수 있고, 한 사람이 다양한 서클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본다면 카테고리보다는 태그나 레이블의 형식과 유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앱피타이저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