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앱피타이저 - TS한글 키보드 Pro 천지인

by 서민당총재 2013. 1. 23.
반응형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정보사이트인 앱피타이저에 송고된 글 입니다.
전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



이번에 소개할 키보드 어플은 TS한글 키보드 Pro라는 어플로 다양한 한글자판 어플중에서도 천지인을 주로 사용하시는 사용자들에게는 최고의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소개했던 Q2 어플이 다양한 자판으로 사용자들에게 어플한다면 TS한글 키보드 Pro는 천지인 자판을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천지인은 얼마전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뿌리깊은 나무에서도 나오듯이 한글 창제의 원리를 그대로 담은 자판입니다. 한글의 자음과 모음 중에서 모음이 이 천지인 하늘, 땅, 사람을 나타내는 ㅡ, ㅣ, ● 로 모든 모음을 표현할 수 있으며, 휴대폰 자판에 사용되어지는 천지인은 총 9칸을 이용해 한글을 모두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액정이 커지면서 굳이 9칸 안에 자음을 담을 필요가 없어졌기에 TS한글 키보드 Pro에서는 조금더 사용자의 요구에 맞춰 17칸으로 변경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개발되었습니다.


TS한글 키보드 Pro는 기본적인 베이스가 천지인 자판입니다.
그것을 조금더 넓게 만들었는데, 이전 9개의 자판중 6개에서 제공되던 자음을 14개로 늘려 놓음으로서 오타율을 줄였습니다. 그리고 TS한글 키보드 Pro는 키 입력시 입력추적 기능으로 이전에 터치되었던 부분의 흔적을 남겨 혹시 잘못 입력된 부분에대한 대처가 빨라집니다.
또한 TS한글 키보드 Pro만의 특징인 멀티툴바나 한자입력 그리고 쉽게 편집가능한 주요문구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한자기능의 경우 한글을 먼저 입력한후 좌측 쉬프트버튼을 롱터치하면 상용한자가 나타납니다.
나타난 한자중 원하는 선택만하시면 자동으로 한자로 변경이 됩니다.





본 포스팅은 앱피타이저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