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앱피타이저 - 에어드로이드(AirDroid)

by 서민당총재 2013. 1. 18.
반응형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정보사이트인 앱피타이저에 송고된 글 입니다.
전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



에어드로이드(AirDroid)는 PC(웹)와 스마트기기를 연결하는 어플입니다.
에어드로이드 어플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PC에서 제어할 수 있게 되는데 특정 프로그램등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같은 인터넷 망에만 연결되어 있으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량의 스마트기기가 있어도 다른 탭을 이용해 두개의 기기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스마트폰과 테블릿 모두 동작하는 것을 모두 확인했습니다.

에어드로이드(AirDroid)를 사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PC용, 스마트기기용이라고 할 수 있는데, PC용은 PC를 통해서 스마트기기를 제어하고 편집하는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이라면 스마트폰으로 에어드로이드를 사용하는 것은 도구 어플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에어드로이드(AirDroid) PC 스마트폰 연결하기
에어드로이드(AirDroid)를 사용하면서 느낀 것은 어떠한 어플보다 PC와 어플과의 연결이 손쉬운 프로그램이라는 것입니다.
먼저 충족요건이 필요한데, 아주 간단합니다. 같은 인터넷망에 연결되어 있어여 한다는 것이죠.
무선인터넷의 이름이 appetizer라면 PC와 스마트폰이 둘다 appetizer 통신상에 있어야한다는 것 뿐입니다.


같은 무선환경에 접속해 있다면 PC는 http://web.airdroid.com/에 접속한 후 에어드로이드 어플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어플을 실행후 나타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PC에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의 경우 실행할때마다 랜덤으로 변경되고, 좌측의 사진기 이미지를 클릭하면 웹에서 제공하는 QR코드를 바로 스캔해서 접속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앱피타이저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