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앱피타이저 - Webtoons(네이버 웹툰으로 일어공부까지?)

by 서민당총재 2013. 1. 16.
반응형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정보사이트인 앱피타이저에 송고된 글 입니다.
전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

[앱피타이저 안드로이드 어플리뷰 - Webtoons]



국내 1위 포털이 네이버에는 없는게 없을정도로 많은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런 네이버에서 가장 유용한 컨텐츠는 아무래도 웹툰이 아닐까 합니다.
네이버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서비스라 그런지 네이버를 홍보할때는 언제나 웹툰 캐릭터를 애용합니다.
그만큼 인기가 있다는 내용인데, 그래서인지 네이버는 네이버 웹툰을 일본에서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다국어지원이 아니라 일본용으로 따로 개발해 놓은 어플이라 일본어를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그런데 조금 특이한 것은 마켓의 소개페이지에는 영문으로 소개가 되어있고, 정작 어플을 실행시키면 일본어만 지원합니다. 혹시나하는 마음에 언어설정이 있는지 모든 버튼과 메뉴버튼을 눌렀음에도 언어변경 메뉴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Webtoons는 현재 국내에 서비스중인 네이버 웹툰 어플과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100%동일한 인터페이스는 아닙니다. 이는 국내에서만 지원하는 기능등일 Webtoons에서는 지원하고 있지 않기때문인데,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버전이 낮은 네이버 웹툰 어플이라고 설명하면 되겠네요.
지원하는 만화도 국내보다는 느리게 진행되고있으니까요.
하지만 동일한 인터페이스이기에 사용해보신 사람분들이라면 일본어를 잘 모른다고 하더라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앱피타이저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