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앱피타이저 - 아프리카(국내 대표 개인방송 어플)

by 서민당총재 2012. 9. 27.
반응형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정보사이트인 앱피타이저에 송고된 글 입니다.
전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


유스트림에 대한 리뷰를 진행하고 동시에 진행한 것이 바로 인터넷 개인방송 아프리카 어플 입니다.
유스트림은 해외를 기준으로 만들어진 서비스이지만 아프리카는 국내 유저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사이트다보니 다른 해외사이트들보다 국내사용자를 위한 최적화가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아프리카 서비스를 처음 접해본것은 2005년 정도였는데, 대학교 랩실에서 친구가 하루종일 틀어놓고 있던게 바로 아프리카 였습니다. 그 당시 친구는 B급 좀비영화를 좋아했는데 하루종일 좀비영화만 감상하더군요.
그만큼 개인방송이 가능해지면서 레어한 영상의 공유와 개개인의 특별한 취향이 인터넷을 통해 공유되고 보여지고 있었죠.
당시 아프리카 서비스는 저화질에 버퍼링등으로 어설퍼 보이기만했는데 지금 이렇게 발전했습니다.
뭐 안좋은 소리도 많이 들리지만 거대한 사이트로서 자리매김 했다면 아주 성공한 것이죠.
쓸데없고 안좋은 것들은 대부분 유저들이 하지말라는 짓을 해서 그런거니 넘어가겠습니다. 


아프리카 어플은 아프리카TV의 기능을 모바일로 옮겨놓은 것입니다.
처음 시작시에 방송하기와 시청하기가 나오지만 사실 방송보다는 시청에 더 유용할 것이라고 보입니다.
물론 방송하기를 기능을 통해서 바로 방송을 만들어서 제공할 수 있어 급박한 상황에서는 어디서든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사용자 층이 시청자가 더 많기에 그쪽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앱피타이저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