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 어플 - 아이스타트(iStart, 모바일 웹모음 어플)

by 서민당총재 2011. 12. 1.
반응형

안드로이드 어플 - 아이스타트(iStart, 모바일 웹모음 어플)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모바일환경에서 많은 것들을 제고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무엇인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직까지 불편한감이 있는데,
그래서인지 요즘들어 모바일환경에 맞춰 모바일서비스를 통합해주는 어플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타트(iStart) 마켓 다운로드

아이스타트(iStart)는 모바일서비스를 모아놓은 모바일 포탈이라고 해야할까요?
아이스타트(iStart)안드로이드 웹마켓 다운로드 [링크]
마켓 검색어 : 아이스타트



아이스타트(iStart) 어플소개

간단한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작은 어플이지만 상당한 자료들이 링크되어있기 때문에 간략한 소개를 시작으로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아이스타트(iStart)는 국내에 제공하고있는 대형사이트들의 모바일 페이지를 거의 다 링크해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페이지를 따로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제공하고 있기때문에 브라우저를 통한 검색보다 빠르게 자신이 원하는
컨텐츠의 모바일 페이지로 접근하기가 매우 좋습니다.

홈화면에서 제공회되고있는 카테고리만해도 32가지로 분류되어있고, 이 카테고리 안으로 들어가면 그 속에서만
16개 이상의 메뉴등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잘 알아야하는 것은 말 그대로 링크를 해둔 것이기 때문에 아이스타트(iStart)의 자료가 아닙니다.
즉 이동된 컨텐츠를 사용하기위해서는 그 페이지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시켜야지만 원할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회원만 사용가능한 컨텐츠일 경우 아이스타트(iStart)의 회원가입이 아닌
제공되고있는 페이지에 회원가입을해야지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아이스타트(iStart) 즐겨찾기

어플을 사용하면서 제공하는 기능이 너무 많은것도 사용자들에게는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아이스타트(iStart)에서는 즐겨찾기 메뉴가 존재하고 있는데,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선택해 즐겨찾기 부분에 저장해 놓을 수 있습니다.


메뉴 상단의 즐겨찾기 탭을 선택하면 좌측에는 홈에서 제공하고있는 모든 카테고리가 등장하고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가 하위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하위메뉴에서 자신이 즐겨찾고자하는 메뉴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면 즐겨찾기 메뉴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아이스타트(iStart) 핫이슈

핫이슈는 처음에는 아이스타트(iStart)에서 제공하는 이슈를 모아놓은 것인줄 알았는데,
아무리봐도 실시간 검색인것 같아서 확인해보니 네이버 실시간 검색과 동일한 순위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검색어에 나와있는 검색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네이버를 통한 조회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타트(iStart) APP 어플모아

이부분은 좀 안타깝네요
국내에는 외국과달리 어플을 모아서 제공해주는 어플들이 존재합니다.
이는 게임 등급위원회와 여성가족부의 관여로 국내에 게임어플 카테고리가 열리지않아 어플을 모아서 보여주는 어플등으로 게임을 다운받아서 사용하는 유저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11월 29일을 기점으로 안드로이드 마켓의 게임카테고리가 열리면서
이 어플모아의 기능이 많이 줄어든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분들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테마변경 어플등을
이렇게 제공하는 형태로 받으시는 분들이 많이 남아있으니 다행이라고 해야하나요?

조금 일찍 나왔다면 괜찮았을것인데.... 안타까운 부분입니다.


아이스타트(iStart) 최신영화
※이 파트는 모두 읽어보고 따라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이 아이스타트의 고유 기능이며, 어플개발사의 주된 목표입니다.
최신영화는 충전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영상을 다운, 감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실명인증을 통해서 1일 무료이용권을 받으니 하루정도 무료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최신영화 탭을 누르면 페이지를 이동합니다.
그러면 영상이 등장한느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여기서 상단의 맨 마지막에 로그인이라는 버튼을 눌러 간편 회원가입을 시작합니다. 
가입을 하면서 나오는 문구를 잘 보면 공디스크와 연동되어서 회원관리가 되고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니,
혹 공디스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공디스크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후 쿠폰받기를 눌러 주민번호를 이용한 실명인증을 하면
최신영화 페이지의 상단에 저렇게 붉게 실명확인확인 메시지가 떠 오릅니다.
이제는 하루동안 영상을 마음껏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영상을 마음껏 받을 수 있다고해서 데이터요금이 나가지 않는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제한 사용자가 아니라면 무선인터넷 환경에서 사용하시기를 권합니다.


그 런 데 !




마켓페이지에 운영중이라는 페이스북에 질문을 남겼지만 답변이 없어서 그냥 리뷰를 진행했습니다.
그러니 저와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입은 사용하시는 분들의 판단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전 1일 무료체험을 받지못해서 이 부분에 대한 리뷰는 제외하기로 합니다.


아이스타트(iStart) 간단후기

모바일 사이트를 주로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할만한 모바일 페이지 모음 어플입니다.
그리고 공디스크를 함께 사용하시는분이라면 이 또한 추천을 합니다. 저같이 웹하드를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거나
영상을 마음껏 볼 수 없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에서 추천드리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그닥 나쁘지 않다는 느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