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커피전문점 혹시 이런 일 없었나요?

by 서민당총재 2011. 11. 21.
반응형



다들 커피 좋아하시나요?
전 커피를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뭐 된장남이니 이럴 수 있겠지만 ㅋㅋㅋㅋ 대부분 먹는 것은 2,3,3의 다방커피이며, 맥심 모카골드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커피는 PC방 100원짜리 카페모카 입니다. ^ ^

어쩌다 커피전문매장을 가더라도 뭔소린지 모르는 커피들 때문에 곤욕스러울때가 있고,
그래서 라떼나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는게 다입니다.

오늘의유머에서 재미난 글을보게 되었는데요.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봤을 커피 이야기입니다.

오늘의 유머[링크] - 커피전문점에 일어날 수 있는 흔한 해프닝



이 내용을보고 빵 터졌습니다. ㅋㅋㅋㅋ
자막을 대충읽다가 에스프레소를 아메리카노라고 생각했다가 만화속 내용에 커피잔을 보고
헉!!! 에소프레소!! 라는 충격을 잊지못했네요 ^ ^

전문점 커피는 정말 알아보면 너무나 디테일하게 되어있습니다.
저같은 녀석은 알 수 없는 내용 투성이더군요.

애니메이션 내용에서 나오는 도피오는 이탈리아어고 영어로는 투샷이라고 합니다. ㅋㅋ
이거보고 알게되었네요.

제가 참고하는 커피도표 입니다.


이 이미지를 본 이후에는 커피에대한 상식이 조금은 편안하게 다가오더군요.
그래도 가각의 매장에 있는 어마어마한 이름의 제품은 시키지 못합니다.
그냥 카푸치노, 카페모카, 카페라데, 아메리카노 이걸로 끝입니다. ^ ^

전.... 다시한번 말하지만 PC방 카페모카가 가장 좋습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