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신기한 구글검색?! (크롬 파이어폭스 한정)

by 서민당총재 2011. 11. 4.
반응형

신기한 구글검색?!


구글은 아주 신기한 녀석입니다.
모든 것을 알려주면서 장난을 즐기는 녀석이지요.
매번 기념일마다 로고를 바꾸면서 놀다보니 이제는 다른 포탈들도 따라하기 시작했습니다.
기념일날 로고를 안바꾸면 욕먹는 시대가 되어버렸죠.



그런 구글은 이상한 검색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 마이 아이피 검색 

자신의 아이피를 보고싶을때는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구글 검색을 합니다.
예전에는 cmd 창을 이용해 iconfig를 쳤었는데, 이것도 귀찮아졌는지
이제는 구글 검색생에 써봅니다.

참 구글 하단의 "Google.com in English"를 눌러서 검색하셔야 합니다.

"What is my ip"




2. Do a Barrel Roll

영어입니다.
뭔 소리인지 잘 모르겠는데 그럼 
Do a Barrel Roll 로검색해 볼까요? 
구글 Do a Barrel Roll 검색결과 [링크]

 Z or R twice 검색해도 같은효과


3. Tilt

경사??
이건는 또 뭔가요????
구글 Tilt 검색결과[]

 Askew 검색해도 같은 효과



4. google_gravity

중력 이건 기대가 되는데요 ^ ^
ㅋㅋㅋㅋㅋ
근데 이건 검색은 아니구 누가만들었는지 확장기능 같은 것 입니다. ㅋㅋㅋㅋ
구글 그라비티[링크]


그리고 땅에 떨어진 검색창에 검색한번 해보세요 ^ ^



신기한 구글검색?!


이 외에도 사실 무척 많습니다.
대부분 I'm Feeling Lucky검색을 이용한 것들이었죠.
하지만 이제는 I'm Feeling Lucky검색이 사라졌습니다.

이 검색은 사실상 구글에 도움이되지 않는 검색으로 관련 사이트로 바로 넘어가는 형태의 검색입니다
즉 광고로 먹고사는 구글에게 광고노출이 안된다는 것은 치명적인 사항이라 없어졌다고 보여집니다.

영문사이트에 가보면 Google Tricks라는 형태로 많이 재공중이니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네요.
역시 구글은 검색하나를 가지고도 참 놀게 많은 사이트입니다.  ^ ^



그리고 기억에 남았던 유튜브의 와리오 광고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