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블로그 수익사이트 - 아이블로거 블로그로 돈벌기

by 서민당총재 2011. 8. 10.
반응형
+아이블로거에서 발행되는 글이 완전하지 않아서 임의 수정을 좀 했습니다.

블로그 수익을 위한 리뷰포스팅 사이트의 하나였던 아이블로거가 대대적인 수리에 들어간 후 사이트 리뉴얼과 약간 방식을 바꾸어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포스팅 작성방식이 바뀐것은 아마도 이전 파워블로거의 수익창출에 있어 생긴 문제때문이 아닐까하는데, 일반적인 자신의 블로그에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수익 사이트로 글을 전송하는 방식과 정 반대로 아이블로그 사이트에서 글을 작성하고 api를 이용해 자신의 블로그로 다시금 가져하는 방식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여기서 글을 작성하면서 편집기에서 이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 ^;;;


아따!! 적응안되셔 티스토리로 다시 들어와 글쓰고 html로 편집해야겠습니다. ㅠ,.ㅠ
기본적인 아이블로거의 편집툴은 티스토리보다는 네이버에 가까워서 그런지, 티스토리 사용자인 저에게는 너무 편집이 힘드네요, 그리고 자동 줄바꿈 기능은 html로 <p>를 먹는것인지 한줄 건너띄기에 적응이 안됩니다. ㅋㅋㅋ 네이버 이용자라면 쉽게 편집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뉴얼 된 아이블로거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기타 다른 리뷰사이트와 유사합니다. 
특정 주제어에 대한 관련글과 원하는 키워드를 삽입하고, 그에 맞는 자유로운 형식의 글쓰기, 그리고 성의없는 붙여넣기나 기타 운영이제대로 되지 않는 블로그들에 대한 자체 심의를 통해서 블로거들에게 수익을 분배하는 형식입니다.
가장 유명한 사이트로는 레뷰와 프레스블록, 위드블로그가 있습니다. 

이전에 아이블로거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지만 조금 부족한 점이있었는데, 이번에는 많은 보안을 하고나왔는지 어떤지 기대를 해봐도될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수익사이트에 대한 침체가 보이기도하고, 얼마전에 있었던 파워블로거의 판매수익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면서 블로거들의 광고성 포스팅에대한 악감장이 많이 올라가있어서 수익을 노리는 블로거들과 그와 연계된 사이트들이 불안불안해 복이기도 하거든요 ^ ^

이런 상황에서 아이블로거는 새로운 형태의 포스팅 방식과 CPC라는 무기를 들고 다시금 시작으로 나왔는데, 조금 주목해볼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특히나 CPC수익 모델을 제시하는 것은 조금 기대가 됩니다. 다른 수익모델의 경우 그다지 수익이 안나거든요 ㅋㅋ
CPC (Cost-Per-Click) : 광고를 클릭한 횟수만큼 과금하는 방식

전체적으로 변경되고 수정된 아이블로거의 리뉴얼과 CPC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와 같이 크게 변경된점은 사이트에서 본문을 작성하고, 발행하는 것입니다. 사이트내 작상과 꼬리배너를 이용해 이전의 파워블로거 공동구매사태와 같은 것을 방지하고자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내 본문을 작성과 동시에 하단에 아이블로거 배너와 이벤트 참여베너가 동시에 떠있으니 실수로라도 삽입하지 않는일이 없게끔 하고자 하는 것이겠죠. 그리고 이번에 블로거가 일정금액의 수익을 받거나 제품을 받아 포스팅을 한다면 그것을 모두 포스트내에 공지해야하는 법이 생겼습니다. ㅋㅋㅋㅋ
(신문, 방송사에서 지들 밥그릇을 건들자 이렇게 날뛰는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 ^)

그럼 사이트내에서 작성된 포스팅을 어떻게 제 블로그로 가져오려면 API연동을 하셔야합니다.
이때문에 아이블로거는 현재 네이버와 티스토리 2개의 블로그만 지원되며 조금씩 타 블로그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늘려나갈 것 이라고 합니다. 아마 이 형식은 파란과 동일하지 않을까 하네요.

블로그API를 연동하려면 아이블로거의 메뉴중 [마이블로깅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 계좌/블로그정보 변경]으로 들어가셔서 수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아이블로거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기입하면 되는데, 티스토리 API의 경우 관리자모드에서 환경설정의 BlogAPI설정에 들어가시면 ID와 비밀번호가 모두 있으니 확인후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의 경우!!! 잘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이어서 아이블로거의 CPC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블로거의 CPC광고 시스템 설명-블로그로 고 부가가 치 창출(클릭당 최대 1만원)"  이라고하는데, 이거는 엄청난 단가입니다. 다른 CPC제공 광고사들과는 어마어마한 차이의 단가를 제공하는데, 1만원정도면 사실 제휴를 해야지 떨어지는 금액입니다. 
그것을 그냥 클릭만으로 제공한다니 이해할 수 없습니다. 9ㅁ9;; 



뭐 돈을 준다고하니 넘어가기로하고, 이 cpc광고에 대한 심사기준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 방문자 500명 이상 - 클리어
작성된 포스팅 50개 이상 - 클리어
심사제외 대상 콘텐츠가 없는 블로거 - 아이블로거에서 판단


전 그다지 결격사유는 없는 것 같아서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이 cpc광고 형태는 다른 cpc와 달리 블로거가 직접 자신의 블로그에 장착하는게 아니라 본문에 자동적으로 삽입이되는 형태입니다.
아이블로거에서 작성할때 하단메뉴에 cpc삽입을 체크하시며 관련된 cpc광고를 넣을 수 있고, 이 부분은 블로거가 자체적으로 제어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어집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수익모델을 걱정하는데, 좋은 사이트가 되었으면 합니다. 9ㅁ9b
저번같이 자료 몽땅 날려먹는 일은 없었으면 하네요 ㅋㅋㅋㅋ 




아이블로거 배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