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다시금 떠돌아 다니는 한국인 신상정보(주민번호)

by 서민당총재 2011. 7. 30.
반응형

이번 신상정보가 네이트로 인해서 유출이 되었다고 판단하기는 이르지만 벌써 중국웹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게 되어있는 것은 사실인것 같습니다.

간단한 한문조합으로 중국의 검색사이트 바이두에서 검색만해봐도 몇개는 나오고 있더군요.
제 생각에는 진짜일 수 도 있고, 가짜일 수 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분들 개인정보로 제가 다시금 확인을하지나 이것도 할짓이 아니고, 전번이라도 안다면 무료로 민번털렸다고 알려드리고 싶지만 그러기도 힙느데요 -_-;;;

일단 가장 상단에 나타나는 이미지를 캡쳐해서 약간의 편집을 했는데, 여기서 자신의 이름과 유사하다면 일단 점검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뭐... 옛날것 같으니 벌써 조치를 다했겠죠??

+확인차 올려드린 이미지의 경우 개인의 이름이 노출될 경우 작성자인 저에게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다고 조언해주셔서 이름의 한 부분을 더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이름과 주민번호 앞자리는 노출시켰습니다.
중국사이트에서 작성된 글이 언제 작성된지만 알면 참 좋을텐데 딴나라사람 주민번호는 친절히 알려줘도 이 글을 작성시기 같은것은 알려 줄 수 없는 것 같네요.

또 중국인이 만들었는지, 한국인이 만들었는지도 모를 주민번호 생성기도 있더군요.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구식이라서 그런지 제가 생성해서 아무이름이나 넣고, 사이트 가입을 시도하니 없는 휴먼이라고 합니다. 이 웹사이트의 경우 제가 고삐리시절 친구가 자주가던 채팅사이트에서 여성으로 낚시할때 사용하던 그 프로그램으로 만들었는지 잘 막아져있어서 다행이더군요.

중국 한국인 주민번호 생성 사이트 :: http://www.krdo.net/wy/sfz.htm

정부에서는 야동사이트를 막거나, 이명박 욕하는 사람들 계정막지말고, 이런 사이트계정이나 막으라고 주소를 올립니다.
2004년에 만들어졌으니 쓸데는 없겠지만, 웬만하면 이런 중궈사이트나 막아달라고 중국에 요청해야지, @2mb18noma이런거 마지말고 이런건 개인의 자유잖아!!!

이번 개인정보 유출사건은 다른때와 달리 민번이랑, 암호까지 털린 것으로 상황을 보면 좀 큰거 같으니...
개개인이 알아서 대처를 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네요 -_-;;; ㅅㅂ sk개색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