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서민당 안드로이드 카페에도 악성코드 다는 놈들이 있네요

by 서민당총재 2011. 7. 18.
반응형

제가 운영하는 솔직히 운영한다고 말하기는 뭐한 자료백업카페인 서민당 카페에.... 악성코드를 달아놓은 분이 있습니다. -_-;;;
내가!! 이 내가!!! 원래라면 절대 미확인에 의뭉스러운 자료들은 설치하지 않지만 카페분들이 초보분들이 많으시길래 어쩔 수 없이 설치를 진행해봤습니다.


여기서 설치를 진행해봤다는 이상한 부분이 있는데, 이유는 간단합니다.
제가 리뷰를 작성해서 올릴때 apk파일은 잘 올리지 않습니다. 대부분 마켓으로 유도하거든요.... 검색하는 것도 계속하셔야 는다는 생각에 웬만하면 검색어를 제시해주고 마켓에서 받도록 적는데, 어떤 분께서 직접 파일을 다운받도록 링크를 걸어주셨습니다.

아무생각없이 답글부터 달았다가.... ㅋㅋㅋ

물론 요즘 유행하는 축약링크를 이용해서 걸었더군요...
그래서 혹시나하는 마음에 링크를 열었더니 확장자가 apk파일이 아닌 exe파일이었습니다.
혹 exe 압축일까? 라는 의문보다. 이거.... ㅅㅂ 악성코든데...라는 생각이 먼저 들더군요.


그래도 카페분중에 한분이 진짜로 exe압축을 이용해서 제 카페분들에게 친절을 베풀고자 하는 것일 수 있다라는 말도안되는 1%의 생각으로 다운받아서 실행해봤습니다.


역시나더군요.. -_-

설치중 컴퓨터가 뻣더니 리붓이후 등장하는 악성코드!!!
ㅅㅂ 바로 카페활동정지를 시켰습니다. 망할... -_- 초보자들 모아놓은데 악성코드 뿌리고 돈벌려는 색히들은 진짜 조져야합니다. 이렇게 돈벌어서 나좀 주는 것도 아니고, 지만 배때지에 기름채울거면 지가 카페만들어서 나쁜짓하지 왜 남의 카페에서 나쁜지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때 설치된 악성코드는 프라이버스 뷰라는 이름과 안티디펜드라는 형태의 악성코드 입니다.
바로삭제하세요. 이런거 깔아놔봤자 지들이 멋대로 검색하고 없는 소리지껄이면서 돈을 요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니 당장 지우세요!!!


절대 결제하지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