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블로그 수익사이트 - 페이지뷰 수익모델 짱라이브 때야하나?

by 서민당총재 2011. 7. 12.
반응형

제 블로그에는 수익모델이 많이 달려있습니다.
좋게 말해서 수익모델이지 광고가 무진장 달려있습니다. 무진장!!! 무려!!! 7개!!
그중에 클릭당 수익을 제공하지 않는게 2개 있었는데, 하나는 짱라이브으고 하나는 애드잿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순간 제 블로그에서 애드젯이 뚝! 하고 떨어졌습니다.


페이지뷰당 수익금을 제공한다고 떳떳히 광고하더니 수익이 7만원이라면 지급액은 3만원등으로 뚝 떨어지더군요. 그리고 그관련으로 질문을 넣은지가 약 10일이 지났음에도 감감무소식이라 그냥 때버렸습니다 -_-;;;
그것만 아니었으면 구글 수익이 더 좋았을건데 말이죠 쳇!

오늘 알지도 모르는 번호로 문자가 하나 날아왔습니다.
그래서봤더니 짱라이브에서 동영상광고의 사운드관련 규정이 변경되었으니 냉큼 확인을 하라고허더군요.
뜨끔했습니다.
아... 드디어 올것이 왔구나라는 생각이었죠 ^ ^;;


처음부터 짱라이브의 페이지뷰 광고를 진행할 때 사운드가 빠져도 수익이난다는 점에 놀랐습니다.
동영상광고인데도 불구하고 음소거를 지원해서 블로그에 쓸데없는 잡음을 배재할 수 있어서 냉큼 설정을 했는데, 이번에 드디어 짱라이브에서 사운드가없는 동영상광고의 부실함을 깨닫고 약관이 수정되는 불상사가 생겼네요 ㅠ,.ㅠ

간단하게 변경된 약관의 주요사항을 보겠습니다.


일단 플레이어의 사이즈를 임의로 변경하는 것 역시 이번에 포함되었는데 저같은 경우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운드 정책부분에서 무음일 경우 광고비가 적립이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아마도 이 부분때문에, 제 블로그에서는 이제 짱라이브를 볼 수 없게 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사운드를 좋아하지 않기때문에, 언제나 노트북도 음소거를 해놓고 폰도 진동으로 해놓고 살아가는데, 블로그에 광고사운드가 달리는 것은 정말 개인적으로 싫어서 어쩔 수 없는 사항인 것 같습니다.

짱라이브의 경우 타 수익모델들보다 고정적인 수익을 보장하는 부분이 괜찮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조금 아쉽네요 ^ ^
안그래도 저조한 수익이 더 저조해지겠네요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