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 앱 - 모임(주변 모임추천 어플)

by 서민당총재 2011. 7. 7.
반응형

간만에 어플을 적네요 ^ ^;;;
그런데 간만에 적는 어플이 모임같은건 나가지도 않은 사람이 소개할 어플이 아닌것 같지만 소개해봅니다.



모임 마켓 다운로드


마켓에 들어가셔서 한글로 모임이라고 검색하시면 3번째쯤에 등장하니 얼른얼른 다운받아서 실행해보시면 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웹마켓 모임 다운로드 바로가기


모임 실행과 설정


모임을 시작하면 SNS서비스로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저같은경우라면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SNS를 사용하지만 어찌보면 일반적으로는 트위터를 선택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더 많을 것 같으니 추천드립니다.
저는 트위터 연동이지만 페이스북으로 갑니다!! ^ ^/


어떤 서비스를 연동하시더라도 그 SNS서비스에서 연동위한 승인은 이루어져야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한 연결이 완료되면 어플리케이션 이제서야 어플리케이션 모임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디자인은 큼지막한 아이콘화면으로 정리되어서 깔끔하게 멋지게 보이네요


모임장소

모임의 첫번째 기능인 모임장소입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대부분의 모임이 서울에있네요 ^ ^;;;
이런 위치기반의 어플들이 인구밀집의 이유로 서울지역에 편중되어있어 지방 외곽에 거주하는 저같은 짐승들은 좀 아쉬운감이 있습니다. 사실... 그렇게 잘 쏘다니지도 않지만 말이죠 ㅋㅋ


모임장소에는 총 3가지로 나누어져 있는데 시작하자말자 처음은 자신의 위치정보를 제공되는 내주변장소탭으로 구글맵을 이용 주변의 카페와 음식점, 회의실과 토즈를 보여주고있는데, 저희 집 주변에 이런게 있을리 없어서 아무것도 나타자니 않네요 ^ ^

두번째는 최신등록장소입니다. 아마도 모임을 개설한 곳에서 정해진 최근순위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세번째로는 인기있는 장소로 모임을 개설하면 자연스래 자주 이용되어지는 장소가 있을 것이고 이 데이터의 누적이 많은 순이 괜찮은 곳이라는 설정으로 제공되어지겠죠? ^ ^


모임목록

모임이라는 어플의 이름답게 모임의 목록을 제공합니다.
누구나 만들수 있으니 그 만들어진 모임을 찾아서 가입해야하니 당연한 일이겠죠? ^ ^


모임목록도 세가지로 제공되어지는데 첫째가 주변모임입니다. 먼저 위치정보를 이용해 맵에서 주변모임이 자동으로 나타나고 가입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두번째가 신규모임 방금 만들어진 따끈따끈한 모임을 소개하는 것이죠
세번째가 모임랭킹입니다. 모임별로 포인트가 적용되어지고 이에따라서 높은 랭크의 모임이 상단에 노출되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로 포인트의 획득은 잘 모르겠습니다. ^ ^


모임메뉴 모임이야기

모임이야기는 각종 모임에서 올라오는 게시글들을 보여주는 곳 입니다.
참 신기하게도 가입하지 않아도 올라오는 글은 읽을 수 있으니... 이거 좀 이상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모임 내부의 글도 외부로 보내지말아야하는 부분이 있지않나 싶지만, 뭐 좀 모르겠네요 0ㅁ0;;;


일다 모임이야기는 두개로 나누어지는데, 최신 이야기와 추천 이야기로 나누어져있습니다. 뭐 간단히 최신글 인기글 이렇게생각하시면 되고 이 글은 위애서 말했듯이 모두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라오는 글들이 마음에 든다면 모임에 가입하실 수 있으니 알아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모임메뉴 내 모임

모임에서 자신이 마음에 든 모임에 가입을해서 활동을 할 수 도 있고, 자신의 모임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이를 보여주는 것이 내 모임인데 먼저 자신의 모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내 모임에 들어가시면 자신의 프로필이 있는데, 처음에는 휑~~하니 자신의 기호에맞게끔 설정해 주시면 되고 아래의 메뉴중 모임 생성하기를 클릭해서 하나 생성을 해보기로 합니다.


모임만들기는 간단합니다. 팝업형태로 띄어지는 부분에 로고, 모임의 이름, 설명을 차례차례 입력하고 제일 하단에있는 모임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로 모임이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이제는 내 목록에서 개설한 모임이 보여지고 이 모임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모임 서민당에 들어가 글도남기고 이것저것(?)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모임을 가지고 싶으시다면 하나 만드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 ^


모임메뉴 환경설정과 제휴신청


환경설정 부분은 사실 그다지 손댈부분이 없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알람정도인데, 이것도 끄기 켜지로만 제공되고 대부분 약관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친구에게 추천하기는 문자를 이용해 보내는 정도의 기능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웬만한면 카톡으로 하면 더 좋을텐데 말이죠 ^ ^

제휴문의는 사용자보다는 관련업체에서 이용해주십사 만들어진 메뉴같아서 그냥바로 패스합니다. ㅋ


후기

음... 뭐라고할까 아주 재미있고, 사용자가 많으면 꽤 괜찮을 것 같습니다.
허나... 사용자가 그다지 많지 않네요 ^ ^;;; 특히나 지방은 전멸입니다. 서울, 수도권지역에는 많은 모임이 개설되었지만 역시 사용자가 적다보니 활용도면에서 취약합니다.

그리고 모임 어플의경우 사용자가 주도적으로 움직여야하는데, 제가 보이게 우리나라 사용자들은 매우 수동적이기에 스스로 움직이기보다 어플제작사가 어느정도 움직이게끔 유도해야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사장될 위험도 있구요. 특히나 이런 오프라인과 연동이 된다면 문제의 소지도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물론 문제의 소지를 이용해서 홍보하는 분들도 있지만 말이죠 ㅋㅋㅋㅋㅋ

여튼 한동안 돌려봐야겠네요.
그래도 그닥 사용자가 없다며..... BYC~ BYC~~~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