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갤럭시탭 - 진저브레드 2.3.3 업데이트

by 서민당총재 2011. 6. 15.
반응형


어제 웹서핑중에 갤럭시탭에 진저브레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는 소식을듣고 아버지의 갤럭시탭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서 그런지 업데이트이후 큰 차이점을 알 수 없더군요.
UI가 변경된게 아니다보니 가시적인 효과의 차이가 없으니 말이죠 ㅋㅋㅋㅋ


갤럭시탬 삼성 키스(Keis) 연결


먼저 갤럭시탭을 삼성 키스에 연결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해야합니다.
넥서스S와는 달리 바로 OTA가 되지않고 기기를 이용해 업데이트를 진행해야하니 삼성 키스에 연결하시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팝업이 뜨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민당 :: 갤럭시탭 - usb연결하기(삼성 keis 설치하기)


이후 업데이트를 선택해먼 업그레이드시 주의해야할 주의사항과 혹시모를 사태에 대비한 백업의 동의사항이 나옵니다.
여기서 다른것은 몰라도 주의사항은 한번 읽어보고 계속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제 기기가 아니니 얼른 백업을 해놨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웬만한것들으 모두 구글에 동기화를 이용한 백업을 하기때문에 상관없지만 삼성은 모르겠네요.
그래도 자사기기를 자사의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아마...


백업 건너뀌기가 아니라면 백업이 진행됩니다
마음편하게 그냥 백업을 진행한후에 하시기를 권합니다.


백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갤럭시탭 - 진저브레드 2.3.3 업데이트


이제 업데이트를 지작하면 되는데, 주요 개선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진저브레드이기에 전체적인 속도향상이 눈에 띄겠죠?
그리고 간단한 기능들의 추가까지 덤으로 포함되었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제 기기라면 이리저리 돌려보고 변경점을 좀 자세히적겠지만 약간은 아쉽네요

다음을 눌러주세요 ^ ^


펌웨어 업그리에드가 됩니다.
이때 케이블을 절대로 빼시면 안됩니다. 어떤 업그레이드라도 업그레이드시에 절대 기기에 손대지 않는게 원칙입니다.
그리고 베터리는 항시 풀이거나 80~90%이상 충전후 사용해주세요


이 상태에서 갤럭시탭에서는 이런 삽질의 이미지가 나올 것 입니다.
펌웨어를 다운받고있다라는 의미입니다. 여기서도 건들면 안된다고 나오니 필히 건들지 마세요.
그래도 꼭! 건드리는 사람있습니다. -_-;;;


펌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완료가되어 기기의 정보가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기기에 완벽히 변경이 되었는지 확인을 할 차례입니다.
기기의 정보에서 버전이 2.3이 되어야지 제대로 된것이니 제대로 확인해보세요


완료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큰차이점은 잘 모르겠네요.
사실 국내에서 옴레기사건이후 많이 욕을 먹고있지만 그래도 꼬박꼬박 업데이트를해주고 있는 삼성입니다.
오늘 아부지께서 회사에 들고 가셨을텐데 몇분이나 업데이트를 진행했을지 궁금하네요 ^ ^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