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시대를 앞서간 조롱받던 천재 그리고 지금...

by 서민당총재 2011. 2. 10.
반응형


제가 아는 시대를 앞서간 천재는 단연 레오나르도 다 빈치였습니다.
그는 천재로서 그 당시 어떤 사람들이 생각할 수 없는 엄청난 재능과 능력을 타고난 사람이었고, 그의 꿈은 미술가가 아닌 요리사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대작중 하나인 최후의 만찬을 그릴 때 수도원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수도원의 모든 포도주와 음식을 탕진(?)하며 최후의 만찬에 들어갈 음식을 정하고 그림을 그렸다는 사실은 아주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그는 지금 불고있는 웰빙이라는 트렌드를 자신이 살던 1400년대에부터 주장을 했고, 그 당시 모든 사람들에게 그의 식단은 이상한 음식이라는 조롱을 받았습니다.

당시 그가 식사에 대해서 말한 이야기로는 "식탁을 떠나자마자 서 있고, 점심을 먹은 뒤에 바로 잠들지 마라. 술은 절제할 것이며, 자주 마시되 적게 마시고……화장실에 가는 일을 미루지 말라……" 등 변비에 대한 중대한 말까지 남겼었죠.

이 부분에 대해서는 EBS의 간판프로그램인 지식채널e의 4부작으로 제작되어진 개구리 깃발 레스토랑을 보면 아주 흥미롭고도 재미나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저와 같은 범인들의 경우 이들을 이해할 수 없는 기행으로만 느낄 뿐 그들의 생각의 일부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이들이 앞서가는 천재들의 행동을보고 이해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있고, 그 행위를 조롱하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고 저는 오늘 하나의 영상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소녀시대가 이번 인텔과 손잡고 광고를 하고 있는 비주얼 드림이라는 곡입니다. 이 안무를보고 어찌보면 서태지의 휴먼드림을 떠올랐었는데, 아니었습니다. 그와 다른 뭔가가 제 뇌리를 스쳐지나가더군요...

저 절도있는 동작은 그리고 저와 아주 흡사한 안무를 본 것 같은 기억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머리속을 지나쳐가는 단어 '천재'

그것은 오래전 영상이었지만 뇌속에 아주 뿌리깊게 박혀었던 그 영상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 출처 <http://blog.naver.com/kky4994/30101006624>

그것도 소녀시대 있는데서 췄던 춤인데~~~ 뒤에서 소시는 민망해서 죽을라고 하는 모습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ㅋㅋㅋ 자신들이 이 춤을 출거라고는 생각치 못했었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래서 이윤열을 천재라고 하나 봅니다.
미래를 내다본 천재테란 이윤열~~~!!!!! 역시 이윤열~~~~~~~~~~~~~~~~~!!!











ㅋㅋㅋ




스타 댄스계의 황태자 콩!


이 포스팅의 흐름은 기승전병병병~~~~~~~ 입니다.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