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블로그 코리아 한rss 구독자 수는 진짜?가짜?

by 서민당총재 2009. 2. 19.
반응형

이 박스이후 하단의 정보는 잘못된 정보를 적어놨습니다.

macrostar 님의 제대로된 정보로 수정됩니다.
일단 한rss에서 rss구독자 수를 볼 수 있는 방법은 http://www.hanrss.com/directory.qst 에서 rss주소를 치면 구독자 수가 나온다. 허나 나와 같이 tistory를 운영하다 중간에 도메인을 변경했을 시에 rss의 주소가 2개가 생기게 되는데 하나는 tistory의 아이디로 되어있는 것과 새 도메인으로 연결이 되어있는 것이다.
도메인이 연결되기전에 블로그 코리아에 등록되어 있어서 도메인 변경이후의 등록자는 업데이트가 안된다는 것이다.
즉! 블로그 코리아는 이전것으로 인식하고, 한rss는 새 도메인으로 인식한다는 것이다.

밑의 글은 잘못된 부분이 많지만 수정은 하지 않겠다. 이유는 이곳은 내 일기장이라 잘못된점도 그대로 적어 둔다는 점이기에 나중에 다시 보면 재미있으니까.... 이 부분이 그나마 제대로 된 부분임.

한rss에서 rss통합 작업후에 블로그 코리아 rss의 수치를 확인해 볼 예정.


현재 블로그를 운영한지 2년이 지난 시점에 내 rss구독자수는 약 2명 이었다.
이 약 2명이라는 데이터는 한rss에서 나온 구독자 수만을 표기하고 있는데..... 그렇다 2명도 친구놈 둘이라는 점이다. 아... 그래서 쪽팔려서 구독자를 공개하지 않고 있었다. 즉 한rss구독자 수의 100%가 지인이라는 소리 OTL...

뭐! 그거야 한rss를 기준으로 해놓은 거니까 외국에서 한 1000명쯤 받아볼지도 모르니 넘어가고.ㅋㅋㅋ

그런데 이 글을 쓴 이유는 이상한 아주~ 이상한 점이 발견되어서이다. 즉 내 한rss의 구독자는 블로그 코리아를 기준으로 알고있다. 블로그 코리아에 가입이 되어있으면 상단의 내글목록으로 들어갔을 시에 한rss구독자 수가 표기가 되는데 거기에는 2명이라고 표기가 되어있다. 허나.. 난 내 블로그 방문자 뻥튀기 프로젝트를 종종 실행하기에 다른 브라우저로도 가끔 내 블로그로 잠입을 시도하는데, 내 블로그 상단에 있는 오유를 눌러 오유로 들어가려 하다 잘못 클릭해서 한rss버튼을 눌렀다. 그런데 거기에 몰랐던 기능이 숨겨져 있는 것이 아닌가! 내 rss구독자 수가 표시가 되고 있다는 점이다.

+한rss에 가입되지 않은 유저가 한rss추가 버튼을 누를시에 한rss메인의 추가시킬 블로거의 최신글과 구독자 수의 정보가 노출된다.

한rss 구독자 6명

    

블로그 코리아 한rss 구독자 2명


그곳에 표기가 되어있는 숫자는 6명!  0ㅁ0??????? 놀랍기 그지없는 숫자였다. 어째서 분명히 어제는 2명이었는데?라는 생각과 동시에 블코로 접속을 해보니 2명이라고 표기가 되어있었다. 그래서 위젯으로 실험을 해봤다. 결과는 6명이 rss를 등록하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지금 몇가지를 해본 결과 블로그 코리아에서 지원하는 한rss는 업데이트가 늦다는 점이다. 뭐 나중에 업데이트가 되겠지만 말이다.

이 글을 쓰기위해서 혹시나 블코의 업데이트 시가와 맞물려 업데이트가 될 가능성을 보고 오늘 아침까지 기다리다가 확인을 해보니 역시나 아직 2명 즉! 업뎃이 느리다는 결과를 알게되었다. 언제될지는 모름. 최소 2일간 구독자수의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여튼 구독자가 늘었다. ㅎㅎㅎㅎ
근데? 뭐하려고 내 블로그를????? 알고보면 또 다 내친구들 아닐까? 0ㅁ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