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구글 캘린더 음력 일정 반복 설정하기

by 서민당총재 2016. 5. 10.
반응형

구글 캘린더 음력 일정 반복 설정하기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불편한 점은 음력일정의 반복입니다. 일정 반복은 구글에서 지원을 해주고 있지만 아쉽게도 외산 프로그램이기에 음력에 대한 기능이 아주 부족한데, 믿고 쓰는 구글 역시 이 음력 일정의 반복은 지원하지 않아 많은 분이 다양한 방법으로 음력일정 반복을 구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타협'




타협하면 됩니다. ^ ^

캘린더의 일정 부분을 다른 앱으로 타협해서 사용하면 이 또한 간단히 해결됩니다. 구글을 애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힘든 게 바로 이 타협이고 저꼰데 역시 순수 구글 캘린더의 기능이나 확장기능 등을 활용하려 했지만, 이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라 이렇게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구글 캘린더 X 쏠캘린더'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의 경우 S플래너도 좋습니다.





<쏠캘린더>는 국내 캘린더앱 중 인지도 높은 앱이며 많은 분이 사용하고 있는 캘린더 앱이기에 음력일정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고, 구글 캘린더와의 동기화 역시 지원하고 있습니다. 앱의 장단점은 젖혀두고 두 앱을 연동해 음력 일정만 쏠캘린더에서 설정하면 이후 음력일정 반복에 대한 고민은 끝입니다.


#쏠캘린더 구글 캘린더 동기화 설정 방법

메뉴 - 설정 - 캘린더 계정 추가 - 캘린더 계정(동기화 확인)

메뉴 - 표시 캘린더 - 캘린더 체크


쏠캘린더 실행 후 설정 페이지에 구글 계정을 넣으면 간단히 계정이 추가되고 스마트폰의 동기화 설정만 잡아주시면 됩니다. 이후 표시캘린더 메뉴에서 구글 계정을 선택하면 구글 캘린더에 입력된 일정 이 쏠캘린더에 표시됩니다.







#쏠캘린더 음력일정 반복 입력

일정 등록 - 음력 버튼으로 날짜 선택 - 일정입력 - 구글 캘린더 확인


위의 구글 캘린더와의 동기화가 끝났다면 쏠캘린더에는 구글 캘린더에서 입력된 일정이 쏠캘린더에 표시됩니다. 그리고 쏠캘린더에서 음력일정을 반복형태로 등록하면 구글 캘린더에서도 쏠캘린더에서 입력되어 표시되는 음력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잘 적용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스케줄 앱을 잘 사용하지 않지만 이제 기억력이 점점 안 좋아지는 것을 느끼고 있어서 메모와 기록에 더욱 신경을 쓰기 위해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이외에도 웹에서 기록하는 방법도 있으니 굳이 스마트폰 앱을 더 설치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따라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저건 제가 안 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