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스팀, 굶지마 & 같이굶지마(Don't Starve Together) 한글패치 방법

by 서민당총재 2015. 6. 17.
반응형

스팀, 굶지마 & 같이굶지마(Don't Starve Together) 한글패치 방법


<스팀>에 <굶지마(Don't Starve)> 한글패치를 해보겠습니다. 근데 이 게임이 왜 제 라이브러리에 있는지는 의문입니다. 구매한 기억이 없는데 말이죠. 어디서 선물 받았는지도 기억에 없습니다. 만약 선물이었다면 주신분께 정말 죄송합니다. 정말 기억이 안 납니다. 이번 여름세일 기간에 구매하려고 했는데 라이브러리에 있다기에 무료기간이라 생각했는데 무료가 아니라 저도 지금 혼란스럽습니다.


그래도 라이브러리에 있고, <팀 왈도>에서 한글패치도 해주셨는데 한번 설치해봤습니다. 아주 간단하기에 포스팅 자체는 아주 짧습니다.



한글 패치 오류 수정 방법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http://seomindang.com/2497






스팀, 굶지마 & 같이굶지마 한글패치 방법

<굶지마(싱글)>와 <같이굶지마(멀티)>의 패치 방법은 완전히 동일하니 같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굶지마> 한글패치는 여타 다른 한글패치들과 달리 모드를 이용해 한글패치를 실행합니다. 즉 한글패치라고 보기보다는 한글 모드입니다.

모드를 진행하기 위해서 스팀 창작마당 한글팩을 구독해야 합니다. 물론 <같이굶지마> 역시 창작마당을 구독합니다.




구독을 완료했다면 99% 패치는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굶지마 / 같이굶지마>를 설치하고 게임을 실행합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영어로 다양한 메뉴가 등장하는데 여기서 “Mods”를 눌러 들어가면 “Korean Language Pack”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하면 “Exit Now”버튼이 생성됩니다. 이제 이 버튼을 눌러 게임을 한번 종료한 후 재실행하시면 한글화가 완료되었다는 확인창과 함께 한글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됩니다.


<Mods>  <Korean Language Pack> → <Exit Now>





게임에 등장하는 한글을 보면 게임의 디자인과 동일해 마치 처음부터 만들어진 것과 같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돈 주고 구매하라면 할 정도로 정성이 많이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아쉽게도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같이굶지마>에서 한글채팅은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정도만 해도 전 아주 만족합니다. ^ ^




요즘 들어서 한글패치들이 봇물처럼 터져나고 있습니다. 아니면 이제야 제가 게임에 시선이가 혼자 놀라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죠. 이정도로 한글 게임이 많다면 플레이를 하는 입장에서 구매욕이 불타오르는 것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구매하는 게임이 엔딩을 보는 게임을 따라가지 못하는 사태가 되어버렸습니다. 정말... 이런 기분 오랜만이네요.


이 게임이 궁금하신 분들은 스팀에서 할인중이니 얼른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아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냉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