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론 레이싱, VR과 드론이 만든 최고의 조합 ▣
얼마 전부터 다양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 사실 영상이 공유되기 시작한지는 제법 됐지만 이제야 글을 관심인 척 글을 써본다.
난 드론에는 그다지 관심 없는 사람 중 하나인데, VR은 아주 기대하고 있는 제품이다. 하지만 “VR을 통해서 게임이 더 재미있어 지겠지.” 라는 단순한 생각만으로 살면서 언제 제대로 된 제품이 나오나 기다렸다 이 영상을 보고 뒤통수 맞았다고나 할 수 있다.
정말 세상에는 미친 능력자들이 무슨 생각으로 사는지 모르겠지만 이들이 있어 나 같은 덕후들은 행복하기 그지없다.
일단 저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는지도 잘 모르겠다.
아직은 활성화되지 않아서 정보도 많지 않고, 난 드론에 관심이 없다보니 어느 정도 설명을 해줘도 알아먹지 못하는 상황.
그리고 VR이라는게 아직 제대로 동작하는 것들이 많지 않고, 제일 기대하고 있는 오큘러스 리프트도 올해 발매소식만 있지 심심한 내용들뿐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의 양덕들께서는 저런 멋진 짓을 하고 있으니 VR과 드론에 대한 뽐뿌가 계속 온다고 할까?
국내에서도 일단 동호회를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사스가루리웹
루리웹 취미갤러리 RC 페이지에서 드론을 검색하면 나오는 게시글로("드론워즈 (드론을 이용한 스타워즈 레이싱~!)") 국내에서는 제대로 된 제품이 없어서 수입해서 만들고 영상까지 찍어서 올리는 위엄을 보여주고 있다.없으면 여친빼고 다 만드는 루리웹
조만간 VR이 일정치 궤도에 오르면 제법 괜찮은 스포츠로 인기를 끌 것 같고, 위 영상은 산속에서 하는데, 주차장에서 날리는 영상도 보면 스피드를 느낄 수 있고, 제한된 곳이라 그런지 코스에 대한 인식도 나쁘지 않아서 좋더라구.
하지만 국내에 저런 차가 한 대도 없는 주차장을 찾는 것 보다는 산으로 나가는 게 나을 것 같아 만약 내가 나중에 구매를 한다면 아부지가 사놓은 산에 가서 코스 만들어서 날려봐야겠다. 아님 산에 드론 레이싱 코스 만들어서 장사나 해볼까? 찰옥수수나 팔면 괜찮을 것 같은데.
아직까지 나 같은 문외한이 접하기에는 조금 먼 이야기는 하지만 그래도 거의 현실에 근접해 있는 것 같아서 기대를 하고 있다. 이제 조만간 스타워즈 레이싱을 직접 할 수 있다는 게 정말 기대가 된다. 저기에 폭죽달고 전투하고 이러면 더 재미있을 것 같지만 그랬다가는 산불나니까... 넘어가고, 조만간 드론의 붐이 오겠네... 근데 비싸더라....
이번 오큘러스 리프트 나오면 봐서 하나 장만한 다음에 드론 레이싱 카페나 줄기차게 다녀봐야겠다. 혹시 이 글 읽는 분들 중에 관련 카페나 정보사이트 잘 아시는 분있으면 댓글이나 메일 좀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