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정관 생존기 -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by 서민당총재 2020. 5. 12.
반응형

재난지원금 5부제로 오늘 하나카드로 신청을 했습니다. 삼성카드로 신청하려 했지만 아쉽게도 삼성페이만 쓰던 저에게 실제 카드가 어디있는지 못 찾겠더라구요. 



즉 분실되어 카드 날아오는 동안 불편해거 그냥 하나카드로 신청했습니다.

재난지원금 신청은 인터넷에도 되지만 아직 쓸데없는 보안프로그램들을 설치애햐하는 단점 때문에 모바일로 신청을 했습니다.

조만간 공인인증서, 액티브X, 액티브X 유사 프로그램들이 폐지되기를 희망하며 모바일로 접속했습니다. 



최근 대부분의 카드사가 최상단에 재난지원금 신청 팝업을 띄어놓기 때문에 찾아들어가는 것은 아주 쉽습니다.





팝업을 클릭하면 신청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결과조회/신청> 두 버튼이 있는데 결과 조회의 경우 신청 한 후 제대로 신청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버튼이기에 우리가 선택해야하는 것은 신청 버튼입니다.

현재 신청은 5부제로 진행되고 있으니 자신의 탄생년도를 확인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정말 귀찮은 일이지만 꼬박꼬박 해야하는 일이죠.

로그인 했으면 인증이 끝났다고 해야겠지만 역시나 입니다.


본인인증은 3가지로 진행됩니다.

인증방식 카드, 휴대폰, 공인인증서

자신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약관 동의 절차를 진행중입니다.

다행 스럽게도 이번 동의에는 광고 수신 내용이 없습니다.

선택사항이 아니라 모두 필수이고 숨어있는 광고 수신 동의는 없기에 모두 수락하시고 넘어 가시면 됩니다. ​





인증, 동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진짜 신청입니다.

신청과 동시에 제 기록이 바로 나타나고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나오는데 이 부분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1인 40만원, 2인 60만원, 3인 80만원, 4인 100만원 입니다. 전 1인이라 40만원을 받았습니다.




이제부터 중요합니다. ​ 

아래에 기부금 신청란이 있습니다. 기부를 하지 않으시려는 분들은 혹 잘못해 여기 작성하면 안 됩니다.

그냥 빈 공간으로 남겨두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저도 여기서 약간 헷갈렸는데 <기부금 신청완료> 이 버튼만 있고 확인 버튼이 없어서 어리둥졀 했는데 기부금란을 빈 공백으로 남겨주시고 기부금 신청완료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이제 신청이 되었습니다.

기부금이 0원이고 나머지 지원금을 다 받는 다는 것을 확인하시고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완료 되었지만 혹시나 신청이 잘 되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처음 화면에서 <결과조회>로 들어가신 다음 확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이름과 신청날짜, 신청 금액까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11일 부터 시작했지만 지급은 13일 부터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12일 신청했으니 14일에 받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지금되면 사용된 부분까지 확인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점이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못 받을 줄 알았는데, 받을 수 있게 되어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넘 좋네요. 

저... 벽걸이 에어컨 질렀습니다 ㅎㅎ 이걸로 이번달 바로 만까이!! 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