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드래곤 퀘스트 넘버링 타이틀 한글화 출시

by 서민당총재 2016. 4. 22.
반응형

드래곤 퀘스트 넘버링 타이틀 한글화 출시


4월 21일 스퀘어 에닉스는 자사 최고의 타이틀 중 하나인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중 일부 넘버링 시리즈를 한글 업데이트를 진행해 애플의 앱스토어,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에  드디어 공개했습니다.


아직까지 전체 시리즈가 모두 공개된 것은 아니고 iOS의 경우 드래곤 퀘스트1, 8편을 안드로이드의 경우 드래곤 퀘스트1을 출시를 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앱스토어와 달리 드래곤 퀘스트8편이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조차 되어있지 않아 아이폰사용자들을 부러워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물론 해외 계정을 이용해서 구입을 할 수 있지만 조금 있으면 등록될 것이니 조금 참아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 드래곤 퀘스트8

구글 플레이스토어 : 드래곤 퀘스트1, 드래곤 퀘스트8




이번 한글화 제공은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이유는 해외에 등록되어있던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중 4편에서 한글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팬들이 일찌감치 발견했기 때문이었죠. 6편은 안되어 있어 엄청 실망했었죠. 그렇기에 많은 드래곤 퀘스트 팬들은 이 업데이트를 한없이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업데이트 안 되어 포기하고 있었는데 이리 뜬금없이 진행되어 놀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마도 한국 게임 시장이 어느정도 안정적이고 제법 큰 시장임을 인정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전 발매했던 드래곤 퀘스트 첫 한글화 타이틀인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의 판매량이 잘 나왔는지 2편도 한글화가 진행되고 4월 22일 발매 예정인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아레프갈드를 부활시켜라>의 예판도 나쁘지 않았는지 생전 볼 수 없을것이라 생각했던 드래곤 퀘스트의 넘버링 시리즈의 한국어화를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아쉽게도 비디오 게임기가 아닌 스마트폰에서 만나게 되었지만요. ^ ^





제 개인적인 입장으로는 PS VITA 혹은 3DS로 출시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8은 3DS로 나왔지만...그놈의 국가코드) 패키지가 아니라 다운로드 형태로라도 반드시 구매하고픈데, 절대 그렇게 내주지는 않겠죠? ㅠ,.ㅠ 비타가 쓸데가 없어. 이번에 드퀘빌 안나왔으면 진짜....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까지 한글화가 되었다니 세삼 한국 게임시장의 위상을 느낍니다.

드퀘 시리즈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들이 거의 한국어를 지원하기 시작했고, 시대에 흐름에 맞춰 추억의 명작들이 리메이크 되어 다시금 다가오니 올드게이머로서 반갑기만 합니다. 플스2 이후 이런 대 한글화 시대를 다시 접하게 되어 감개무량하네요. 당시에는 돈이 없어서 못해본 지름을 이제야 합니다.


반갑다! 한글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