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기가인터넷, 우리집은 올레1Gbps 설치 가능지역일까?

by 서민당총재 2014. 10. 23.
반응형

기가인터넷, 우리집은 올레1Gbps 설치 가능지역일까?


KT에서 초고속 인터넷을 넘어 이제 기가인터넷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인터넷에 대핸 규제와 함께 속도면에서는 정말 세계 최고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제 집에서 엄청난 속도의 다운로드 속도를 사용할 수 있지만, 아직 전국망이 완벽하게 깔린게 아니기에 자신의 집에 설치가 가능한지 여부를 알아봐야 합니다.



올레 기가인터넷 설치 가능지역 확인하기


설치 가능지역 검색하기 - http://help.olleh.com/ftth/SearchAddress.do





정말 찾기 귀찮게 만들어 놓았는데,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설치 가능지역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주소와 새 주소를 모두 이용해 확인할 수 있는데, KT 전화번호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지만 역시 주소를 통해서 확인하시는게 나은 것 같습니다.


전화번호로 검색하면 저희 집의 경우 15년 1분기 설치지역으로 나오는데 주소로 검색하면 가입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실제 둘 다 정확한지 의심이 가지만 설치가 가능하다니 신청을 할 수 있고 안되면 취소를 하면 되니까요.





■ 올레 기가인터넷 요금제


기가인터넷의 서비스는 기가인터넷과 기가인터넷 컴팩트가 있습니다.

두 요금제는 속도에 따라서 금액의 차이가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 기가인터넷 >


< 기가인터넷 콤팩트 >


단! 파코즈에 올라 온 팁을 보면 하루 200기가를 사용하면 100메가로 QoS가 걸린다고 합니다.

이는 뭔가 억울한거 같기는하덴 일반적인 유저의경우 하루에 200기가를 사용하는 것도 좀 힘든거 같으니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제 곧 기가인터넷이 보급될 것 같네요.

저도 아직까지 그리 필요하지는 않아 내년이나 한번 사용해봐야 할 것 같네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