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티빙스틱으로 만나 본 이하나의 고교처세왕

by 서민당총재 2014. 8. 18.
반응형

티빙스틱으로 만나 본 이하나의 고교처세왕


■ 티빙스틱 이란?

티빙스틱은 영상 컨텐츠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TV로 보여주는 무선TV수신기(HDMI Dongle) 입니다. TV에 티빙스티글 꽂기만 하면 영화, 방송 VOD, 실시간 TV를 모두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상은 물론 스마트폰 화면까지도 TV 스크린으로 옮겨 확인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 티빙스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과 HDMI와 USB를 지원하는 TV를 보유하셔야 합니다.

+ 안드로이드 4.2 이상의 미러링/미리캐스트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만 지원합니다.

+ 아이폰 미지원




현재 지마켓에서 6만원 정도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데 가격적인 면이나 같이 제공되는 서비스를 생각하면 저렴하게 판매되는 것 같습니다.


2500원만 추가하면 실시간 TV 기능 6개월이 추가 가능합니다.

혼자 생활하시는 분들에게는 TV 요금을 내는 것보다 이런 서비스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붉은 스틱이 매력적입니다.

저 스틱에 붙어있는  HDMI, 블루투스, Wi-Fi 인증 로고의 경우에는 정식 제품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예전 휴대폰에 충전기에 붙어있던 것과 유사한 것으로 정품인증을 거친 제품을 의미합니다.



티빙스틱 설치방법 

티빙스틱은 아주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한 티빙스틱을 열어 구성품을 확인해 보면 충전기 티빙스틱과 두개의 케이블, 충전기가 있습니다.

티빙스틱을 TV나 모니터의 HDMI 단저에 꽂고 전원을 연결합니다. 이어서 티빙스틱에 연결된 HDMI로 위부입력 방식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USB 전원 케이블을 TV단자와 연결해 사용이 가능하지만 TV나 모니터에 연결된 USB 단자가 5V 1A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USB 0.5A를 미지원하기 때문인데, 이 경우 직접 전력 어댑터에 연결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정적인 이미지 보다는 동적인 영상이 더 쉽게 알 수 있으니 아래의 영상을 추가해봤습니다.

아래 영상을보고 그대로 따라하시기만 하면 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빙스틱의 장점 TvN 영상 다시보기

이제 모든 설치가 끝나면 티빙스틱을 이용해 이하나고교처세왕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들어 공중파보다 TvN 케이블이 드라마를 더 잘 만든다는 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특이 이번 고교처세왕의 경우 노다메 칸타빌레의 여배우 논란이 생기면서 치아키의 최적합 배우로 이하나가 거론되었습니다.


저도 그 때문에 지금 이하나가 등장하는 고교처세왕을 접하게 되었는데, 그 푼수스러운면서 귀여운 캐릭터가 고교처세왕의 재미를 100배 정도 더 더해주고 있습니다.



< 귀염터지는 이하나 움짤 >


이렇듯 고교처세왕같은 드라마는 케이블의 장점을 최대한 살렸기 때문인데, TvN은 케이블 특유의 다양성과 공중파보다 자유로운 검열의 이점을 활용해 재미난 작품들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이번 고교처세왕을 비롯해 이전 응답하라 시리즈까지 개성넘치는 드라마를 만들어 젊은 시청자들에게 최고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 응답하라 시리즈를 통해 복고열풍을 만들어냄 >


이렇듯 티빙스틱을 사용하시면 지금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있는 고교처세왕은 물론이거니와 응답하라 시리즈를 모두 즐길 수있습니다. 그리고 꽃보나 할배나 요즘 트랜드를 이끄는 각종 드라마를 실시간 혹은 VOD를 통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는 것이죠. 그리고 스마트폰 미러링 시스템으로 스마트폰 게임도 플레이 할 수 있는 최고의 게임머신으로의 변신이 가능합니다.

이제 스마트폰과 TV를 이용한 이런 다양한 기능을 통해서 더 멋진 스마트 생활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