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파일구리, 토렌트를 떠나며 설치해 본 파일구리로 영화다운 해보기

by 서민당총재 2014. 7. 24.
반응형

파일구리, 토렌트를 떠나며 설치해 본 파일구리로 영화다운 해보기


토렌트 대체 프로그램으로 찾은 파일구리

오랜기가 사용해온 P2P 서비스인 토렌트를 어쩔 수 없이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PC방에서 토렌트가 금지 프로그램 인 것도 있지만 사용하려고 하면 PC방의 한계 대역폭을 다 가져오기 때문에 조금 불안한 감이 있어서 영업상의 이유로 어쩔 수 없이 대체 프로그램을 찾게 되었습니다.



< 오랜만에 만나본 1:1 파일공유 프로그램 >


■ 파일구리, 토렌트와 웹하드의 중간적인 위치

토렌트의 경우 고사양의 컴일 경우 큰 문제는 없지만 저 같이 저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자의든 타의든 대역폭에 문제를 가진 사용자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프로그램이라는 것은 유명합니다.


그래서 고민한게 웹하드였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오래전 웹하드 업체의 그리드 프로그램으로 인해 차라리 강제적으로 그리드를 돌릴 거라면 선택해서 돌리기위해 토렌트를 사용했기 유사 P2P 프로그램을 찾아보다 다시 파일구리를 설치했습니다.


< 파일구리에 로그인 해볼까? >

토렌트(고급사용자)

- 다수의 사용자의 조각난 파일들을 받아서 하나의 파일로 합침

- 씨앗파일을 구하고 관리하기가 힘듬


웹하드(초급사용자)

- 서버에 저장된 파일들을 다운로드 방식

- 제휴 컨텐츠 다운로드

- 웹하드 프로그램으로 쉽게 파일을 검색/다운로드


이 두방식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토렌트는 개개인이 가진 자료로 인해 거의 무한대적인 자료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지만 오래된 자료를 구하기 힘들다는 점이 있고, 웹하드는 서버에 저장되기에 올려진 자료에 대해서는 오랜기간 보유가 가능하지만 자료의 양이 한정적이며 제한적이라는 점이 있습니다.


< 초보자에게는 조금 힘든 토렌트 >


파일구리

- 사용자간의 파일을 공유하는 P2P 서비스

- 제휴 컨텐츠 다운로드

- 웹하드 프로그램 형태로 검색/다운로드가 웹하드와 동일한 형태를 제공

파일구리는 이러한 방식을 섞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P2P방식으로  사용자간의 자료를 공유하지만 시스템 적으로는 웹하드의 형태로 제공하는 겁니다.


초보 사용자지만 매이악한 자료를 검색하기에는 일반 웹하드보다 좋으며, 저작권 제한이 많은 웹하드보다는 조금 더 유롭게 자료를 검색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자료나 프로그램 등 저작권이 애매한 영화다운이 가능하다고 할까요?

특정 장르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영화다운이 파일구리가 편할 수 있습니다.


+TIP 파일구리 검색어 풀기

파 일구리는 P2P와 웹하드의 중간에 있기에 웹하드의 단점도 조금 포함되어 있지만 이를 벗어나기도 조금은 수월한 편입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검색어 풀기도 가능하죠. 이는 아래의 블로거분께서 잘 적어놓으셨으니 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 파일구리 프로그램 실행 화면, 검색과 친구등의 웹하드와 유사한 형태의 P2P >


파일구리 단점

두개의 기능을 합쳤다고 모두 좋은 것은 아닙니다.

단점 역시 포함하고 있는데, 바로 P2P시 다량의 사용자들에게 받아오는게 아니다보니 연결해서 사용하던 유저가 연결을 끊는다면 다운이 중지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단, 제휴컨텐츠의 경우에는 이런 점이 없습니다.


파일구리로 저작권 피해에서 벗어나기

파일구리는 웹하드와 마찬가지로 저작권이 포함된 영화다운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P2P와 마찬가지로 개인이 보유한 파일들도 받을 수 있죠. 하지만 이 부분의 경우 가끔 저작권에 보하되는 것들이 있을 수 잇습니다. 그래서 파일구리에서는 이런 점을 보호하기 위해서 사용자들의 강제 배포를 막는 부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공유설정 - "다운받은 파일을 공유합니다." 체크해제 >


이렇게되면 공유받은 파일들에 대한 공유가 사라집니다.

즉 자신이 잘못알고 저작권 파일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배포가 되지 않습니다.


유료결제로 제휴컨텐츠와 빠른 다운로드

파일구리는 유료결제가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는 제휴컨텐츠를 통해서 저작권 파일의 공유가 편리하게 함이죠. 요즘 많은 업체들과 제작사들이 이렇게 서로 공유해서 저작권을 잘 이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방식이 좋은 결과를 내놓아야겠죠.



얼마 전 오픈된 해외방송의 제휴는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많은 미드, 영드 팬들로부터 욕이란 욕은 다 먹고있습니다. 웬만하면 이런 제대로된 유료결제를 통해서 영화다운을 편하게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