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만화 영화 이야기

김치 전사의 액션을 뛰어넘는 37년 전 작품

by 서민당총재 2014. 4. 13.
반응형

대한민국 국가 홍보용 애니메이션의 수준 - 김치 전사


인터넷에서 김치전사라는 것을 보고 알게되었습니다.

한류를 이끄는 김치전사의 전투신은 정말 놀라울 정도의 애니메이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 2~3장의 프레임을 동원해 위치만 변경해서 위아래로 왔다갔다 움직임을 만들었습니다. 사실 동화라고 할 건덕지도 없는 액션이죠.


이딴걸 돈 주고 만들어서 홍보한다는 것은 정말 대한민국 정부의 멋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망할... 웬만하면 국가욕을 안하기로 했지만 이건 너무 심하잖아요 -_-;;




국내 애니메이션이 욕을 먹는 가장 큰 이유는 스토리의 부재입니다.
솔직히 스토리에 대해서는 어찌 할수 없을 정도로 취약하고 기대를 한 몸에 받던 원더풀 데이즈마저 스토리가 어찌 저렇게 만드나 싶을 정도로 최악이었습니다.

하지만 동화만은 세계적인 수준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데...


이런 작화를 들이밀고 대한민국이라는 타이틀까지 달아버렸네요, 전 국가대표니 뭐니 이런 것은 그다지 관심없지만 세금으로 만들어졌다 라는 것 자체가 삥땅 치겠다는 걸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37년전 만들어진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최고의 격투신


제가 이렇게 어이없어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 짤방을 처음 보게 된 이유가 최고의 격투신이는 제목으로 올라왔기 때문인데, 이는 김치 전사를 비꼬기 위해서 만들어진 제목이지만 말 그대로 퀄리티 자체가 너무나 놀라웠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고의 격투신이라고 생각하다면 다른 분들은 모르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격투는 태권V입니다. 덕후라고만 생각하지 마시고 79년도에 작화된 태권V에서 훈이의 격투신을 보면 정말 놀라울 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 직접 작화한 것은 아니고 기존의 대회 영상위에 덧붙여 그린 느낌입니다.

요즘 보는 풀프레임같은 부드러움입니다. 이게 김치전사가 만들어지기 37년전 작품입니다. -_-;;


태권V도 표절이니 이리저리 말이 많지만... 그걸 떠나서 저 액션신인 가히 놀라울 수준의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런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사람들이 대한민국에 있는데, 김치전사 같은 저딴걸 만들어 놓으니 정말 “답이 없다”라고 밖에 할 말이 없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