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드디어 아이폰을(iPhone4) 만나다. - 아이폰 공장초기화 DUF모드

by 서민당총재 2013. 5. 18.
반응형

6년만의 기다림 끝에 아이폰을(iPhone4) 만나다.


아이폰...

아이폰을 기다린진 어언.... 몇년이냐? 6년? 그정도 되어네요

발매되기전 컨샙시리즈 부터 기다려왔다가 빡쳐서 안사고 이렇게 중고로 얻기까지의 기간이 어언 6년이 되어버렸습니다.

당시 아이폰에서 시작된 혁명은 아이폰3S 아이폰4, 아이폰4S 그리고 아이폰5까지 왔는데 전 이제야 아이폰을 만져보고 아이튠즈를 깔게되었습니다.



그사이 많은 애플빠들이 양산되었고, 그에 반한 애플까들이 생겨났죠.

아이폰이라는 녀석이 만들어지기 전까지만해도 애플은 덕의 상징이었는데... 이제는 대중의 상징이 되어버린 아이폰을 이제야 손에 넣어보네요. ㅎㅎㅎ

물론 갖은 협박으로 인해 습득하였지만 아주 만족합니다.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안드로이드 글이 넘쳐나면서 저를 애플까로 알고있는 분들도 있었지만 전 근본부터 애플빠였고, 애플기기가 하나도 없음에도 애플빠였었습니다. -_-;;

이유는 간단한데 그 디자인이 절 매료시켰고, 기능보다는 잡스횽이 만들어내던 그 환상에 전 매료되었던 것입니다.

그렇지만.... 구글신의 위엄도 저를 매료시키기에는 충분했기에 이 스마트 혁명시대에 전 정체성없는 그런 덕이 되어버렸죠.

물론 사용하는 기기가 전부 구글이다보니 앙드로이드 글이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전 언제나 애플을 열망했었습니다.

결국은 가난이 잘못이라는 겁니다. -_-



아이폰 공장초기화 DUF 모드 시작하기 -아이튠즈 설치


순탄치 않은 첫 만남....

한번에 되는게 없는 인생은 여기서도 꼬이더군요

어찌저찌 얻어는 왔는데, 공장 초기화를 어떻게 하는지 몰라 빡치는 상황이 발생된어버렸습니다.

아이폰의 메뉴중에 설정에 분명히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라는 항목이 있는데, 비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물론 전 주인놈에게 비번을 물었지만 자기는 그런거 모른다더군요.

설정한적도 없고 -_-;;; 그래서 폰 잠금화면 비번을 넣었지만 실패.... 이리저리 실패다. 

저 왜쳤습니다 "이건 보안이 아니라 시비잖아!!!"


그래서 이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공장초기화.... "니놈을 순백의 녀석으로 만들어주겠어!!!"

많은 블로그를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어찌보면 오래된 자료다보니 넘쳐나는 자료중에서 어떤게 진실인지 제대로 된 것인지 찾아보고 읽어보고 천천히 진행했습니다. 중간에 무한도전도 보고 말이죠. ^ ^


그리고 아이튠즈를 설치했습니다.
아이튠즈를 설치하지 않고는 그 어떠한것도 안된다는 것을 전 사용하기전에 알고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때 난  떠올랐다.

수년간 아이튠즈에 지배당하는 앱빠들의 한탄을..."





자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설치하고 실행하니 아이 클라우드도 설치하라네요.... 아이클라우드 뜨고 그저그런 서비스라고 글 적었다가 포..포풍 까임당했었던 적도 있었는데 말이죠 ^ ^ ㅋㅋㅋㅋㅋ


일단 아이클라두으도 다 설치를했습니다.

그런데 뭔 클라우드 서비스는 잘 사용도 안하는데 설치된것만 몇갠지 모르겠습니다.

웹 상에서 존재하는 클라우드 용량만 제 메인 SSD 하드보다 훨~~~ 많더라군요 다음만해도 100GB, BOX, 드롭박스 등등 말이죠... 이거 하나로 모아서 SSD급의 웹 저장매체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 애플 계정만들기


아..... 애플계정... 이 내용은 좀 생략하겠습니다. 나중에 다시 글적어 볼게요.

어차피 어마어마하게 많은 글들이 있을 것이니 검색해서 보는걸 추천하는게 좋겠죠.

전 나중에... 나~~~ 중에 적을 거 같네요. 아마도...



  아이폰 공장초기화 DUF 모드 진입하기


안드로이드의 공장초기화와 같은 기능이 아이폰에는 DUF모드라는게 있습니다.

이게 뭐냐면 그냥 공초랑 똑같은거 입니다. ㅋㅋㅋ OK?

그런데 이 공초를 하기 위해서 역시 아이튠즈가 필요하고 그래서 위에서는 아이튠즈를 설치해야만 합니다. 물론! 아이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찌되었든 아이튠즈를 설치해야되니까 무조건 설치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아이폰 공장초기화 DUF모드에 들어가보겠습니다.

DUF모드 진입방법은 간단합니다


1. 아이폰종료 합니다.

2. 아이폰부팅(슬립버튼 + 홈버튼)을 시작후 버튼을 유지합니다.
약 10초가량 유지하면 검은 화면으로 변경 이때까지 두개의 버튼에서 손을때지 않스니다.

3. 화면이 검정색으로 바뀌면 아이폰 상단의 슬립버튼만 때주고 홈버튼은 눌린상태로 유지합니다.

4. 홈버튼을 누른 상태에로 유지하면 PC하단에서 새로운 장키가 연견되었다는 알림이 뜹니다.

이제 홈버튼에서 손을때고 아이튠즈를 실행시킵니다.



5. 이때 아이튠즈를 실행시키고 확인하면 초기화 시작됩니다.

6. 다음 아이튠즈를 이용해 복구가 진행됩니다.



7. 수분이 지난후 아이튠즈를 통해 최신 펌웨어 상태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이렇게 리부팅이 완료되면 공장초기화 DUF는 완료됩니다.



이렇게 진행된 후 몇분이 지나면 공장초기화 즉 아이폰을 처음 실행시켰을때와 같은 모습이됩니 처음부터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잡기, 아이클라우드 설정, 위치 등등 자신이 하고자했던 첫 셋팅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제 손에 아이폰4가 들어왔네요 ^ ^

한동안 이 기기를 가지고 제미나게 놀아봐야겠습니다.

글이 지속적으로 연재가될지 어떨지는 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한동안 가지고 놀만한 재미난 장난감이 생겼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현재 대표되는 두개의 모바일 OS를 이제야 같이 경험하네요.

그리고 안정적이고 높은 퀄리티의 어플을 만나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