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 어플 - 구글뮤직(Google Music)

by 서민당총재 2011. 11. 17.
반응형

구글뮤직 : http://music.google.com



구글뮤직이 드디어 정식버젼으로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정식으로 서비스되지 않는 그런 환경이지만, 그래도 설치해서 사용해보는 것이
구글 빠돌이 사용자의 도리가 아닐까 합니다. 


구글뮤직(Google Music) 마켓 다운로드

구글뮤직(Google Music)은 위에서 말했듯이 국내에서 서비스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검색도 제대로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 그래도 약간의 편법만 알면 설치는 가능합니다. -_-

구글뮤직(Google Music) 안드로이드 웹마켓 다운로드 [링크

 
넥서스S 사용자의 경우 마켓에서 업데이트로는 뜨지만 거주국가가 아니라는 이유로 업데이트를 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애플리케이션 관리 - 마켓 - 업데이트 제거 를 하신후에
다시 마켓으로 들어가시면 새버전 마켓이 아닌 구버전이 실행 됩니다.
이때 구글뮤직(Google Music)을 업데이트 하시면 업데이트가 됩니다. -_-;;;


구글뮤직(Google Music) 설정하기

이제부터 구글뮤직(Google Music)의 진목면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바로 웹상에 있는 구글뮤직(Google Music)의 동기화인데, 구글 뮤직을 실행시키면 
동기화 설정에 대한 확인메시지와 계정동기화를 할 계정 선택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장시간에 이어진 동기화가 진행되면 자신의 스마트폰에 음악파일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구글뮤직(Google Music) 웹계정에 있는 음악파일을 가져와 재생을 시켜줍니다.
하지만 아직 안벽한지 않은지, 태그에 저장되어있는 이미지가 제대로 노출되지 않더군요.
근데, 노래를 실행시키니 또 제대로된 스킨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_-;;;;


스킨의 경우에는 이전과 달리 색상이 ICS의 디자인에 맞춰져 깔끔하게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웹상에서 다운을 받아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무제한 요금제나
무선인터넷 환경에서 사용하시기를 권합니다.


구글뮤직(Google Music) 설정

구글뮤직(Google Music)에 있어서 그다지 설정할 부분은 없습니다.
어플을 실행시킨 후 메뉴버튼을 누르면 크게 4가지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셔플 - 모든 음악파일 혹은 저장된 음악파일을 모두 셔플형태로 재생합니다.
오프라인 사용 설정 - 오프라인으로 다운로드 받을파일을 선택후 다운로드 합니다.
오프라인 음악만 표시 - 안드로이드 기기 안에 저장된 음악파일만 표시합니다.
설정 - 구글뮤직(Google Music)의 시스템 설정





구글뮤직(Google Music) 파일 다운로드와 다운로드된 경로

구글뮤직(Google Music) 웹상에 존재하는 파일은 언제든지 어플을 통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메뉴의 바로 오프라인 사용설정으로 할 수 있는데 이 방법또한 아주 간단합니다.


메뉴를 열어 오프라인 사용 설정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앨범으로 들어가 이미지의 붉은 동그라미 표 부분을 터치하면 녹색의 포인트가 생기는데
이 것이 다운로드를 하겠다는 표식입니다.


다운로드가 진행되고있는 것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메뉴 - 설정 - 다운로드 대기열 메뉴로 들어가면 현재 다운받고 있는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상단 알림바에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다운로드된 음악파일이 저장된 곳은아래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sdcard/Android/data/com.google.android.music/cache 입니다.

 
여기의 artwork는 앨범 태그에 저장된 앨범의 이미지이고 music폴더 안에 숫자형태로 저장된 파일이
다운로드 된 음악파일입니다.

후기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 ^
구글뮤직은 오랫동안(?) 사용했지만 폴더재생을 제외하고는 완벽한 프로그램이라고 할까요?
뭐 구글빠이기에 어쩔 수 없는 생각일 수 있는데,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이제는 초대장 없이 구글뮤직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무료음악마저 제공해주는 구글을 넓은 아량에
감격하지 않을 수 없는데, 영어음악이든 한국음악이든 잘 안들어서 ㅋㅋㅋ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추할만한 어플입니다.

※혹시 업데이트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apk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