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용 구글플러스와 뮤직

by 서민당총재 2011. 10. 8.
반응형

넥서스 프라임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오가고 정보도 많이 유출되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홍보인지, 유출인지 잘 모르는 시점에서 넥서스 프라임에 들어가있던 어플들을 공개가 된 상황에서 구글플러스와 구글뮤직의 APK파일이 올라와 설치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구글뮤직의 경우 설치가 안되는 불상사가 발생해서 어쩔 수 없이 실험은 못해보고 구글플러스만 실행해보았습니다. ㅠ,.ㅠ

구글뮤직4.0.1 넥서스S 실행불가

다른 기기들중 설치가 되는 기기들이 있는 모양이더군요.
어찌 넥서스가 안돼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ㅠ,.ㅠ



구글플러스(Google+)

구글플러스는 국내에서 다운로드가 지원되지 않지만 이 2.0.0버전의 경우는 원래 수동설치를 해야하니 수동으로 설치를 진행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전 버전인 1.0.7을 바로 뛰어넘어 2.0의 넘버가 바뀌었는데, 사용해본 결과 제법 괜찮게 바뀌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고, 주로 모바일기기에서 구글플러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인터페이스의 차이는 알림 부분이 하단에서 상단으로 이동된 것 말고는 없습니다.
메뉴를 선택했을때의 이동부분은 아주 빠르게 이동되어지고 내부부분의 디자인이 세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간단한 예로 서클의 경우에는 이미지가 많이 포함되었습니다.
연결된 구글플러스의 이웃들이 사용하는 이미지를 불러와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경웅에는 페이스북의 친구부분과 유사하게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주로 사용되어지는 스트림의 경우에는 별차이점을 못 느꼈습니다.
다른점인지 원래 있었는지 제가 잘 몰랐던 기능은 스트림에 원하는 서클을 삽입할 수 있더군요. 전 대부분 전체보기를 하지만 주변은 삭제하고 부산등의 서클을 추가해서 변경했습니다.


메뉴버튼을 눌러 서클은 선택한 후 자신이 만든 서클을 선택해서 체크만 하시면 간단하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순서에대한 위치는 어떻게 변경하는지 모르겠더군요 ㅎㅎㅎㅎ

이외에는 큰 변경점이 없습니다. 좀 빨라졌다는 것?!?!구글 무직이나 좀 더 빨라지고 폴더재생과 가사추가 기능이 더 추가되면 더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 ^


여튼 조만간 공개될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기다려 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