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 앱 - 배달의민족(배달가능한 주변음식점 검색 어플)

by 서민당총재 2011. 5. 11.
반응형

가끔 집에서 뭔가를 시켜먹고 싶을때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이유는 어느날 갑자기 어머니께서 냉장고에 붙혀있던 전단지를 모조리 버리시는 바람에 모아뒀던 쿠폰과함께 모든 연락처가 사라져 버렸기 때문입니다.


저희집은 배달음식을 잘 시켜먹는게 아니라 시키는 음식점의 이름을 잘 기억을 못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항상 전단지의 상태를보거나 쿠폰의 유무로 음식점을 시키는데, 이런상황에 아주 큰 도움이 되더군요 ^ ^


배달의민족 마켓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들어가 배달의민족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최상단에 등장을 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웹마켓 배달의민족 다운로드 바로가기


배달의민족의 전체적인 인터페이스


배달의민족은 처음 실행을 하면 위치기반서비스에 대한 약관을 제시합니다.

이는 이 어플을 상요하는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하고 그 주변 음식접에대한 위치를 자세히 나타내기 위함에 있는데요. 제 생각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요즘 위치기반으로 인한 이슈가 많다보니 생각하시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전혀 문제없습니다. ㅋㅋㅋ)



배달의 민족에서 제공하는 음식점의 카테고리는 총 8개이지만 베타 4개를 제외하면 주력으로 밀고있는 메뉴는 총 4개입니다. 하지만 베타도 제법 잘 구현이 되어있으니 사용하시는데 있어서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치킨 - 대한민국 국민들은 다 죽으면 닭장지옥에 갈 정도로 닭집이 많습니다. ㅋㅋ
중국짐 - 서민의 대표음식 짱퀘~~
피자 - 비싸....... 코스트코와 이마트 피자가 아니라면........ ㅠ,ㅠ
족발, 보쌈 - 이거는 야식으로 와따!! 입니다.
야식 - 밤에 전문적으로 배달하는데 인거 같네요
도시락 - 요즘 도시락이 가장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분식 - 분식은 서서먹는게 매력인데..
기타 배달음식 - 뭐가 있을까요??(아구찜과 패스트푸드가 많이 나오네요 ^ ^)


배달의민족 주변음식점 찾기


이제 주변의 음식점을 찾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흔한 치킨집을 선택을해보기로 했습니다.
치킨을 누르면 현재 위체에서 가장 근접한 위치순으로 상점등이 나열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해 평점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구요. 좌측에있는 전화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바로 전화로 연결되어지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프랜차이즈의 경우에는 다른 일반 음식점보다 메뉴에서 조금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메뉴가 정해져있고, 가격이 고정되어있다보니 배달의민족에서도 이미지를 이용해 치킨의 모습과 가격등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니 여기서 치킨의 이미지를보고 가격을 정한다음 구매를 하면 되는 것이죠
상단에는 무료전화가 있어 부담없이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회원가입 및 즐겨찾기 등록

배달의민족에서는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매장의 즐겨찾기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선행해야하는 일이 있는게 이것이바로 회원가입입니다.


먼저 배달의민족의 하단의 메뉴중에 [기타] 메뉴를 눌러 이동을 합니다.
여기서 로그인하기를 누르면 로그인메뉴와 회원가입메뉴가 나타나는데 가입을 하신분이라면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되고 가입을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그리고 메일과 닉네임을 기입해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가입이 완료가 되었다면 매장을 즐겨찾기할 수 있는 조건이 갖추어지는 것 입니다.


이제 즐겨찾기를 이용해보면 원하는 매장을 선택합니다.(얼마전에 배달의민족을 이용해 찾은 손짜장집 입니다. ^ ^) 매장의 상단에 있는 즐겨찾기 버튼을 누르시면 등록을 원하는지에 대해서 팝업이 뜹니다. 이때 잘 보시면 우측에 등록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마도 잘못 등록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넣은 시스템인 것 같네요 ^ ^
그리고 등록을 눌렀다면 등록되어어있다는 팝업이 뜨고 이때 확인을 누르시면 즐겨찾기 등록작업은 완료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단의 메뉴중에서 즐겨찾기로 들어가보시면 자신이 등록한 매장이 등록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매장을 누르면 바로 매장의 정보로 넘어가기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매장 등록하기


배달의민족에서는 상점 주인분들을 위해서 무료 등록서비스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매장이 있으신 분들이면 얼른 등록하시면 아주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배달의민족에는 등록되어있지 않더라도 자신이 즐겨찾는 맛집을 추천하고 싶으신 분들도 이용하실 수 있더군요.
업소측이나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서로 win-win하는 전략인 것 같습니다. 저야.... 아는데가 없다보니 ㅋㅋ 그냥 넘어가네요


총평

아주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제 배달의민족의 민족만 있으면 집에 달려있던 쓸데없는 배달 메뉴판도 싹~ 다 정리를해도 괜찮을 듯 하네요 ^ ^ 단점이라고 한다면 장시간 켜 놓으니 약간 버벅이고, 백키에대한 적용이 약간 난잡한 경향이 있습니다.
이 부분만 고쳐진다면 아주 만족할만 하겠네요 ^ ^


반응형

댓글